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그룹이 글로벌 헬스케어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Nestle Health Science)’와 손잡고 헬스케어 사업확대에 본격 나섭니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브랜드를 한곳에 모은 신개념 토탈 헬스케어 전문매장을 현대백화점에 오픈하고, 신규 건기식 브랜드를 추가로 선보여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국내 유통 브랜드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 종합헬스케어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오는 25일 현대백화점 목동점 지하2층에 토탈 헬스케어 전문매장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를 오픈합니다.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Solgar)’를 비롯해 미국 1위 콜라겐 브랜드 ‘바이탈 프로틴(Vital Proteins)’, 전해질 드링크 브랜드 ‘눈(Nuun)’, 뉴질랜드 천연성분 기반 건기식 브랜드 ‘고헬씨(Go healthy)’ 등 10여 개 네슬레 대표 브랜드 140여개 제품을 한곳에서 선보이는 복합매장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021년 그룹의 지속성장 방향성을 담아 선포한 ‘비전 2030’에서 바이오·헬스케어 사업을 핵심 신수종 분야로 정하고, 2023년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는 등 헬스케어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솔가’, ‘바이탈 프로틴’ 등 25개의 건기식·메디컬푸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는 전 세계에 연구네트워크를 갖추고 건기식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이번에 문을 여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는 단순 제품판매에만 중점을 둔 기존 매장들과 달리, 첨단 IT 기기를 활용해 개인 건강상태에 최적화된 건기식을 제안한다는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를 위해 현대바이오랜드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4에서 디지털 헬스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AI 기반 헬스케어 전문기기 ‘아누라 매직미러(Anura Magic Mirror)’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습니다.
아누라 매직미러는 거울처럼 생긴 기기에 30초간 얼굴을 비추면, 광학센서를 통해 생체지표를 측정하고 헬스케어 AI를 통해 분석해 10여초만에 호흡·맥박·혈압·피부나이는 물론, 당뇨·뇌졸증·고혈압 위험성 등 20여 가지 건강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또한 체혈이나 접촉식으로 측정하는 기기들과 달리, 비접촉식으로 측정해 간편하면서도 빠르게 건강상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누라 매직미러 외에도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에는 체성분·미량영양소·정신건강(스트레스) 등 종합적인 영양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기를 추가로 비치해 개인 건강상태를 다각도로 분석해줍니다. 측정 비용은 무료이며 희망 고객에 한해 유료로 유전자 검사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최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가 확산하며 개인 건강상태에 맞는 건기식을 찾는 고객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이에 맞춰 다양한 첨단 기기를 통해 다각도의 건강상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개념 헬스케어 전문 공간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매장에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제품에 대한 전문 교육을 이수한 헬스 컨설턴트가 상주해 전문기기로 측정한 건강데이터를 기반으로 필요 영양성분을 제안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제품 추천뿐 아니라 복용법 및 혼합 복용 가능 제품 등도 안내해주고 고객별 데이터를 축적해 건강상태 변화 추적 등 지속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현대바이오랜드는 향후 매장내 현대그린푸드가 자체 개발한 AI 영양상담 솔루션 ‘그리팅X’를 활용해 건기식뿐만 아니라 개인 영양상태에 맞는 신선·가공식품 등을 제안해주는 건강관리서비스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 운영을 시작으로 헬스케어사업 확대에 드라이브를 걸 방침입니다. 우선 그룹의 헬스케어 역량을 결집시킨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 오픈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현대백화점이 디지털헬스케어스타트업 ‘킥더허들’ 투자를 통해 운영중인 개인맞춤형 건기식 매장인 ‘핏타민’과 현대그린푸드의 케어푸드 전문 플래그십 매장 ‘그리팅 스토어’ 등을 결합시킨 새로운 형태의 오프라인 플랫폼입니다.
이와 함께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국내 유통 브랜드 확대에도 적극 나설 예정입니다. 올해 출시한 ‘고헬씨’와 ‘눈(Nuun)’ 이외에 국내 건강 관리 트렌드에 부합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등 헬스케어 분야는 그룹 내 제조 및 유통 플랫폼과의 높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영역”이라며 “그룹 헬스케어 사업의 핵심 파트너인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협업을 통해 앞으로도 차별화된 헬스케어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을 위해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