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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내 신용정보’ 이용자 100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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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1, 2025, 10:05:3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카카오뱅크 '내 신용정보 서비스' 이용자 수가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내 신용정보 서비스'는 고객이 카카오뱅크 앱에서 신용점수와 카드이용 금액, 대출보유 현황, 연체 · 보증 내역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개인 신용관리 서비스입니다.

 

카카오뱅크는 "2018년 10월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신용점수 올리기, 신용 분석 리포트 등 신규기능들을 추가하고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한 결과, 출시 6년반만에 100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하며 편리한 신용관리 수단으로 자리잡았다"고 전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신용점수 올리기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내 신용정보 서비스' 페이지에서 신용점수 올리기 버튼을 선택하면 고객의 경제활동을 증명하는 건강보험 납부 내역 등의 서류가 신용평가사에 제출되며, 제출서류가 인정되면 실시간으로 신용점수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약 200만명이 신용점수 올리기를 통해 신용점수 상승을 경험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지난해말부터는 매달 고객의 신용정보 분석 결과를 담은 신용리포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신용리포트를 통해 신용점수에 영향을 준 요인별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 대출현황 및 카드값 등을 동일 연령대 평균과 비교해서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신용관리 서비스에 더해 고객의 대출 여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카카오뱅크 앱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강화해나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최근 6개월간 대출 서비스 이용 고객 중 240만명이 ‘대출 비교하기’를 조회하고 이 가운데 4명중 1명은 대출심사까지 진행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고객이 본인의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과 예상 대출한도를 조회할 수 있는 '내 DSR 정보', 총 대출 이자와 월 상환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이자 계산기'를 통해 대출을 신청하기 전 필요한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셋집 '안전도'를 주기적으로 진단해주는 '똑똑한 전세 관리', 전세와 월세 중 어느것이 유리한지 비교할 수 있는 '전세 vs 월세 계산기' 등 전월세보증금 대출수요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마련돼있다는 설명입니다.

 

대출에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카카오뱅크 대출 관련 서비스에 대한 MAU(월간활성이용자수)는 지난달 400만명을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효율적인 자산관리를 위해 편리한 서비스를 선보여 1000만명이 넘는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발굴해 더나은 금융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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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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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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