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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판매량 10만대 돌파…글로벌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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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2, 2025, 15:05:28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대…매일 230대 판매
국내 최대 건조 용량 18kg…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글로벌 43개국 진출…북미 시장 공략 위한 전용 제품 출시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가의 국내 누적 판매량이 출시 1년 만에 10만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성종훈 삼성전자 DA사업부 상무는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비스포크 AI 콤보'가 출시 1년 만에 국내 시장의 판도를 바꿔놨다"라며 "올해는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18kg 건조 용량, 세탁·건조 성능과 효율 등을 두루 갖춘 한층 진화된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말했습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2024년 2월 출시 이후 1년여 만에 누적 판매 10만대를 넘겼습니다. 하루 평균 230대 이상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며 올인원 세탁건조기 시장에서 20%대 점유율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025년형 신제품을 통해 세탁 25kg, 건조 18kg이라는 국내 최대 용량을 구현했습니다. 외관 크기는 기존과 동일하면서도 건조 용량은 3kg 늘어난 점이 특징입니다.

 

삼성전자는 열교환기의 핀 배치를 개선해 전열면적을 8.5% 확대했습니다. 여기에 의류 양에 따라 드럼 회전과 온도를 최적 제어하는 건조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덕트 구조도 개선해 상·하단에 균일하게 따뜻한 공기를 공급하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동일한 외관 크기 내에서 건조 용량을 3kg 늘릴 수 있었으며 '쾌속 코스' 기준 세탁과 건조를 단 79분 만에 완료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는 기존보다 20분 줄어든 수치입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찬물에서도 세탁이 가능한 '에코버블' 기술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습니다. 고효율 히트펌프를 적용해 건조 시 기존 콘덴싱 방식 대비 4분의 1 수준의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AI 맞춤+' 기능은 옷감 종류와 오염도, 건조도까지 감지해 최적 세탁 코스를 제안합니다. 교복, 운동복에 적합한 '한 벌 코스', 손빨래를 구현한 '손빨래 코스', 세탁 후 자동으로 문을 열어주는 '오토 오픈 도어+' 등 다양한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상단에는 7형 'AI 홈(Home)'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다이얼 테마, 퀵 패널 등 기능을 추가했으며 UI 편의성도 강화했습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현재 43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지난해 미국, 영구, 독일 등 30여개국에 진출한 데 이어 올해는 인도, 터키, 남아공 등으로 유통 지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북미 시장에서는 벤트 건조 방식을 적용한 '비스포크 AI 벤트 콤보'로 맞춤 전략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 초프리미엄 모델인 '인피니트 AI 콤보'도 올해 중 출시됩니다. 리얼 플랫 디자인, 섬세한 헤어라인 가공 등 고급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됐습니다.

 

성종훈 상무는 "기술과 디자인, 건조 방식의 다양화로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고 있다"라며 "일체형 세탁건조기 시장의 글로벌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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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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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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