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롯데마트, 냉장 직송 ‘리얼 生드래프트 맥주’ 단독 출시

URL복사

Wednesday, May 28, 2025, 10:05:15

여과 없이 효모 살려 제조..29일부터 전점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마트는 캔맥주 ‘리얼 生드래프트 맥주(500mL)’를 오는 29일부터 유통사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해당 제품은 생맥주에 가까운 풍미와 맛을 구현하기 위해 일반 맥주에서 거치는 필터링(여과) 공정을 생략했습니다. 효모가 살아있는 상태로 제조된 만큼 품질 유지 기한은 일반 맥주 대비 절반 수준인 약 6개월로 짧은 편입니다.

 

일반 맥주가 상온 상태로 유통되는 것과 달리 이 제품은 신선도 유지를 위해 양조장에서부터 매장까지 냉장 차량으로 운송됩니다. 점포 진열 및 보관 역시 냉장 상태를 유지합니다. 

 

앞서 롯데마트는 지난 4월 ‘초신선’을 콘셉트로 기획한 ‘이달의 맥주(500mL)’를 단독 출시해 5만캔 한정으로 판매했습니다. 생산일자를 전면에 표기하고 저온 숙성 공정을 거쳐 생맥주와 유사한 목넘김과 탄산감을 강조했습니다. 이달의 맥주는 출시 2주 만에 맥주 카테고리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송규현 롯데마트 주류팀 MD는 "소비자들로부터 ‘신선함’에 대한 니즈가 커지는 가운데 고객에게 차별화된 맥주를 제공하고자 신선도를 극대화한 캔 생맥주를 기획했다"며 "때 이른 더위가 찾아온 만큼 해당 상품을 통해 집에서도 생맥주의 시원한 맛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소비자들의 신선 식품 선호가 가공식품까지 확장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가공식품 소비자 태도 조사에서 ‘신선도’는 구매 고려 기준 4위를 차지했습니다. 해당 항목은 2022년 8.1%, 2023년 9.5%, 2024년 11.8%로 3년 연속 상승세를 보이는 중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