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동부화재, 4박5일간 베트남 현지 봉사활동 진행

URL복사

Wednesday, February 22, 2017, 14:02:32

현지 자회사 임직원·장학생 봉사단 포함 70명 참여..3개 중학교 방문·자전거 50대 증정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동부화재가 베트남의 3개 중학교를 직접 찾아가 봉사활동을 하고 자전거를 선물했다.

동부화재(대표이사 사장 김정남)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4박5일간 동부화재·동부화재 베트남 현지 자회사 PTI(Post & Telecommunication Insurance) 임직원, 동부 장학생 봉사단 ‘동하리’등 총 70여명이 베트남 북부 라이차우 지역에 있는 3개 중학교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봉사자들은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PTI가 Nung Nang School에 증축한 2개 교실에 벽화 그리기를 진행했다. 그리고 Nam Noong School, Ban Bo School을 방문해 학생들에게 자전거 50대와 헬멧을 증정했다. 한국어린이 안전재단과 함께하는 자전거 안전교육·심폐소생술(CPR,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교육도 진행했다. 

또한 봉사자들은 한국과 베트남의 전통 민속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니운동회를 열었다. 현지 중학생들과 지역주민 500여명이 함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는 평이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베트남 FTU(Foreign Trade University) 장학생 10명이 함께 참여했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국내 장학생들이 FTU 장학생들의 도움으로 현지 학생들과 수월하게 소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강욱 동부화재 베트남 법인장은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아이들과 함께한 시간이 정말 행복했고 안전하고 즐겁게 자전거를 탔으면 한다”며 “이번 봉사프로그램에 함께해주신 동부화재와PTI 임직원·동부문화재단 국내외 장학생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동부화재는 매년 베트남 내 장학사업·교육환경개선사업을 동부문화재단과 함께 수행해왔다. 올해 처음 재단 장학생들과 함께하는 현지 봉사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편, 동부화재는 2015년 1월 베트남 손해보험사 PTI 지분 37.32%를 인수해 베트남 현지 보험시장에 진출했으며, 이후 자동차보험과 방카슈랑스에 집중해 베트남에서 시장점유율 3위를 달성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에서 사업 기반을 구축하고 인도차이나반도의 사업 확장 플랫폼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