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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멕시코 축구팀 CF 몬테레이와 공식 스폰서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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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0, 2025, 11:07:24

지난해 멕시코 소주 수출 2019년 대비 약 7배 증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1일 멕시코 명문 축구 구단 CF 몬테레이와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멕시코 국민 스포츠인 축구와 결합한 현지 밀착형 스포츠 마케팅으로 중남미 시장에서 ‘진로(JINRO)’의 인지도를 한층 높인다는 전략입니다.

 

CF 몬테레이는 멕시코 축구 1부 리그 소속의 강호입니다. 홈구장인 에스타디오 BBVA의 수용 규모는 약 5만3500석으로 평균 관중수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CF 몬테레이의 홈경기에는 평균 약 4만1598명의 관중이 방문하며 시즌 누적 관중 수는 약 77만명에 달할 만큼 높은 관중 동원력을 자랑합니다.

 

디지털 채널을 통한 노출 확장성도 높습니다. CF 몬테레이 구단 SNS 팔로워 수는 500만명이 넘습니다. 최근 세르히오 라모스 등 글로벌 슈퍼스타 영입과 2026년 북중미 월드컵 개최로 인해 높은 화제성과 글로벌 노출 효과를 가진 점을 활용해 하이트진로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하이트진로는 스타디움 내 상시 노출 가능한 고정 광고판 운영, 대형 스크린 및 TV 광고, 초대형 전광판을 통한 브랜드 노출 등 다양한 현장 광고에 나설 예정입니다.

 

구장 내에서는 관중이 직접 진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시음과 경품 이벤트가 결합된 소비자 체험 부스 운영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하프타임 이벤트 ▲라운지 내 진로 칵테일 및 제품 판매 ▲구단 자산을 활용한 컬래버 홍보물 및 판촉물 제작 ▲현지 인플루언서 및 VIP 초청 프로그램 등을 진행합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멕시코는 대중문화와 소비문화가 결합된 시장으로 이번 CF 몬테레이와의 스폰서십은 현지 소비자와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국가별 현지화 전략을 강화해 K-소주의 세계화를 진로가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난해 기준 하이트진로의 멕시코 수출 규모는 2019년 대비 약 7배 증가했으며 연평균 성장률(CAGR)은 40% 이상을 기록하며 입지를 넓히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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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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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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