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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W바이오사이언스, 자동 포매 시스템 ‘AutoTEC a120’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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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6, 2025, 14:07:27

사쿠라 파인텍 개발 장비 독점 공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JW생명과학의 자회사인 JW바이오사이언스는 일본 병리학 자동화 전문기업 사쿠라 파인텍이 개발한 연속 자동 포매 시스템 ‘Tissue-Tek AutoTEC a120’을 국내에 론칭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AutoTEC a120은 환자의 조직 샘플을 파라핀 블록으로 제작하는 포매 공정을 자동화한 장비로, 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전자동 연속 포매 시스템입니다. 전용 케이스 ‘Paraform Cassette’를 활용해 조직 정렬을 유지하며 표준화된 블록을 생산하고 시간당 최대 120개의 조직 샘플 블록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기존 수작업 공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검체 분실, 오염, 정렬 오류, 품질 불균일성 등의 문제를 줄일 수 있습니다. 북미 병리 진단기관에서 실제로 AutoTEC a120을 도입한 결과 포매 품질 관련 오류가 약 44% 감소하고 블록의 정밀도와 안전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장비에는 케이스 주변의 파라핀을 자동 제거하는 스마트에어 기술이 적용됐으며 병리정보시스템(LIS) 연동이 가능한 바코드 리더기도 탑재할 수 있어 후속 공정 효율성과 검사 정보 관리도 용이합니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병리 진단 분야의 자동화 수요에 발맞춰 관련 장비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JW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고령화에 따른 암 진단 수요 증가와 정밀의학 발전에 따른 병리 검사 고도화로 업무 부담이 커지면서 자동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AutoTEC a120을 통해 진단 정확도는 물론 검사실의 운영 효율까지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JW바이오사이언스는 사쿠라 파인텍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AutoTEC a120 외에도 연속 조직처리기 ‘Xpress x120’, 자동 염색기 ‘Prisma Plus’, 필름 커버슬리퍼 ‘Film E2’ 등 병리 자동화 장비를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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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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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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