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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모바일 MTS 엠팝(mPOP) 개편…“투자자 편의성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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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7, 2025, 13:07:34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삼성증권이 고객의 투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엠팝(mPOP)' 화면을 개편했습니다. 이번 개편은 홈화면 개선, ETF 검색화면 개편, 종목발굴 서비스 제공 등 총 3개 영역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먼저 기존 mPOP 홈화면에서 '해외주식' 탭을 새롭게 추가해 국내와 해외 주요 지표를 보다 직관적이고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와함께 국내외 ETF 투자수요 증가에 맞춰 ETF 관련 화면을 대폭 개선했습니다. 엠팝(mPOP) 내 ETF 투자 접근성을 한층 강화해 홈화면에서 'ETF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보다 빠르고 직관적으로 ETF 화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전체 메뉴에도 ETF/ETN 전용 탭이 신설돼 ETF 검색기능에 손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ETF 검색서비스도 더욱 정교해졌습니다. 그동안 흩어져 있던 ETF 관련 기능과 정보를 모두 모아 편리하게 국내외 ETF를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국내 ETF 검색시 운용사별 조건 검색이 가능해져 각 운용사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배당금이나 추정NAV, 추적오차 등 주요지표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ETF/ETN 검색 탭에서 절세계좌(ISA 계좌, 연금저축 계좌 등)로 바로 주문 이동이 가능해져 세제 혜택을 고려한 ETF 투자 실행까지 원스톱으로 연결되는 사용 편의성을 갖췄습니다.

 

한편 종목발굴 기능에서는 새로운 메뉴 두가지가 추가됐습니다. 고객의 투자 스타일에 따라 단기투자와 장기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종목정보를 제공합니다. '타이밍포착' 메뉴에서는 상승세를 보이는 종목뿐 아니라 1주만 보유한 고객이 많은 이른바 '정찰병' 종목을 기반으로 상위 20개 종목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많은 투자자들이 최근 실제로 관심을 갖고 탐색하고 있는 종목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입니다.

 

이밖에 '스테디셀러' 메뉴는 삼성증권 고객들이 꾸준히 매수하고 관심을 보이는 종목들을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삼성증권 고객들이 관심을 갖는 ETF(레버리지/인버스 포함) 및 배당주 종목, '주식 모으기' 기능을 통해 지속적으로 매수하는 종목 등을 보여줘 장기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쉽게 투자 기회를 발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해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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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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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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