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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네이버가 제시한 미디어의 미래…“올해 하반기 XR 플랫폼에 선보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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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7, 2025, 15:07:32

AI 기술 탑재한 '비전 테크 트라이앵글' 소개
버추얼 아티스트부터 라이브 스트리밍까지 지원
하반기 안드로이드 XR에 콘텐츠 선보일 예정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손하트도 한 번 보여주시고 고개 숙여 인사도 해주세요"

 

오한기 네이버 리얼타임 엔진 스튜디오 리더의 말에 영상 속 우주비행사가 기자들을 향해 머리 위로 하트를 그리고 손하트를 날리며 고개 숙여 인사했습니다. 영상 속 오한기 리더와 우주비행사, 배경은 모두 한 데 어우러져 실시간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자연스러운 영상을 연출했습니다.

 

네이버는 16일 성남 네이버 본사 그린팩토리에서 '이머시브 미디어 플랫폼 테크 포럼'을 열고 AI를 결합한 차세대 미디어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오한기 리더가 비전·모션 스테이지에서 선보인 우주비행사 아바타와의 협동은 해당 기술을 소개하는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이날 네이버가 선보인 비전·모션 스테이지는 주제에 맞춰 여러 가상 배경을 만들고 캐릭터와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오한기 리더는 "숏폼, 뮤직비디오, 예능 제작에 사용할 수 있다"라며 "영화의 처음부터 끝까지 이곳에서만 촬영하는 것도 가능하다"라고 소개했습니다.

 

이곳에서 네이버는 자사의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 소속의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초기 투자 비용을 줄이면서도 높은 품질의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네이버는 모션스테이지를 활용, 치지직의 대표 버추얼 스트리머들과 함께 협업한 프로젝트를 공개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협업 요청이 10배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네이버는 비전·모션 스테이지의 핵심 기술로 생성형 AI를 꼽았습니다. 과거 많은 인력이 오랜 시간 투자해 만들어야 했던 배경, 아바타 등을 생성형 AI로 빠르게 제작해 콘텐츠 제작 속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한기 리더는 "과거 40% 수준이던 생성형 AI 활용률이 현재는 80% 이상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네이버는 AI를 결합한 차세대 미디어 기술 전략을 '비전 테크 트라이앵글'로 정의했습니다. ▲미디어 AI ▲XR 스튜디오 ▲버추얼 스트리밍 등을 일컬으며 비전·모션 스테이지와 함께 텍스트 콘텐츠를 영상으로 자동 변환해 주는 '오토클립Ai(AutoClipAi)', AI로 영상의 맥락을 심층 이해하는 기술 'MUAi' 플랫폼 등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네이버는 라이브 스트리밍 앱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의 성과에 대해서도 공유했습니다.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는 3D 아바타 기반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자체 개발한 ABP(Adaptive Bitrate Publish) 기술을 적용합니다. 실시간 네트워크 상태에 맞춰 영상 품질을 자동 조정하는 등 기술력에 힘입어 글로벌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는 이용자의 90%가 글로벌 이용자이며 글로벌 동종 송출 앱 상위 20위 내에서 약 47%의 다운로드 점유율을 기록 중입니다. 국내 다운로드 점유율은 약 80%로 해당 분야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포럼을 통해 네이버가 제시한 차세대 미디어 전략은 XR이었습니다. 오한기 리더는 "올해 하반기에 네이버의 첫 번째 XR 플랫폼을 선보일 것"이라며 "케이팝, 버추얼 아티스트, 치지직의 다양한 콘텐츠가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혼합현실(MR)을 포괄하는 XR은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분야입니다. 네이버는 안드로이드 운영체계 기반 XR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으로 삼성전자가 출시를 준비 중인 안드로이드 XR 기반 헤드셋 '무한'에 포함될 예정입니다.

 

김성호 네이버 이머시브 미디어 플랫폼 리더는 이에 대해 "VR 기기 대중화 시대를 맞아 XR 콘텐츠 기술력 확보에 주력 중"이라며 "지금처럼 여러 콘텐츠 문법과 AI 기술, 사용자 경험을 축적해 나가면 XR 플랫폼으로의 여정도 잘 해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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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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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약품, 국산신약 37호 ‘자큐보정’, 출시 1주년 심포지엄 개최

제일약품, 국산신약 37호 ‘자큐보정’, 출시 1주년 심포지엄 개최

2025.10.22 14:44:51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제일약품(대표이사 성석제)은 지난 21일 서울 JW 메리어트호텔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정(성분명 자스타프라잔)’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자큐보정이 출시된 이후 1년간 축적된 임상시험 결과와 실제 진료 현장의 치료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향후 인천과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로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서울 심포지엄에서는 서울아산병원 정훈용 교수가 좌장을 맡았고, 건국대학교병원 김정환 교수와 서울아산병원 김도훈 교수가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강연에서는 빠르고 지속적인 위산 억제 효과를 기반으로 한 P-CAB 계열 치료 전략의 임상적 근거와 자큐보정의 실제 적용 사례가 논의됐습니다. 김정환 건국대병원 교수는 “기존 PPI 치료에도 일부 환자에서는 위산 분비 관련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가 있다”며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P-CAB 계열 약물이 새로운 치료 전략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자스타프라잔은 미란성 식도염과 위궤양 환자 모두에서 우수한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해 기존 치료제 대비 임상적 유용성이 높다”고 덧붙였습니다. 김도훈 서울아산병원 교수는 “자큐보정은 실제 임상 현장에서 다수의 환자를 대상으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약물로, 기존 치료제에서 자큐보정으로 전환한 환자에서도 유의미한 증상 개선이 관찰됐다”며 “빠른 증상 개선이 필요한 환자, 주·야간 증상이 동반되는 환자 등 다양한 환자군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또 “자큐보정은 현재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과 위궤양 치료에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제형 다변화와 적응증 확장을 통해 더 폭넓은 환자층으로 확대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자큐보정은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가 개발한 대한민국 제37호 신약으로, P-CAB 계열의 혁신적인 치료제”라며 “출시 1년 만에 시장 내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으며, 앞으로도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신뢰받는 치료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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