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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개포우성7차 ‘래미안 루미원’ 홍보관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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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1, 2025, 14:07:01

조합원 100% 남향 특화 설계…개포 최고 하이엔드 주거 제안
분담금 경감·공사기간 단축 등 실현가능성 높은 사업 조건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삼성물산 건설부문은 21일 서울 강남구 일원동 대원빌딩 4층에 개포우성7차 재건축사업 홍보관을 개관하고, 조합원을 대상으로 ‘래미안 루미원(RAEMIAN Lumi One)’을 공식 선보였습니다.

 

해당 홍보관은 개포우성7차에 들어설 하이엔드 주거단지의 모습을 그대로 구현한 1/120 축척의 단지 모형을 비롯해, 외관 디자인 및 단지 배치,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삼성물산은 글로벌 디자인 그룹 아르카디스(ARCADIS)와 협업해 빛의 관문을 형상화한 곡선형 외관을 선보이며, 개포 지역의 새로운 주거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주거동은 동간 간섭을 최소화한 10개동·2열 배치로 구성되며, 777세대가 양재천, 탄천, 대모산 등 우수한 자연 환경을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모든 세대가 남향으로 배치되며, 조합원은 5베이 이상 특화세대를 100%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각 세대에는 평균 13.1평의 확장 가능한 서비스 면적이 제공되며, 개포 일대에서 최대 수준입니다. 여기에 더해, 조합원 전 세대에 프라이빗 테라스가 적용되고, 세대당 약 3.8평 규모의 커뮤니티 공간(총 4226평)은 지하 4층, 높이 22미터의 아트리움으로 조성돼 새로운 지하 공간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삼성물산은 조합의 공사비 예정가(평당 880만 원)보다 낮은 평당 868.9만 원을 제안했으며, 착공 전 물가 상승으로 인한 인상분도 최대 100억원까지 시공사가 부담하는 조건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공사기간은 43개월로 제안돼 사업의 조속한 진행과 함께 금융비용 절감을 유도합니다. 분양면적은 기존 조합 설계보다 1054평 확대된 4만66평으로 계획해 세대당 분담금도 최소 1억1000만원 감소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홍보관은 이달 21일부터 내달 22일까지 평일(10시·14시·17시·19시), 주말(10시·14시·16시·18시) 시간대에 운영되며, 전화로 사전 예약한 조합원에 한해 방문이 가능합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홍보관은 단지의 외관, 설계, 커뮤니티 등 모든 요소를 직접 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며 “조합원의 다양한 궁금증을 1:1 맞춤 상담으로 해소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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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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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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