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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브랜드 론칭 8주년 고객 감사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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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9, 2025, 17:07:23

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서 기념 키트 증정..두피 상담·포인트 적립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LG생활건강의 더마 두피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론칭 8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닥터그루트는 지난 2017년 3월 첫 출시 이후 7년 연속 전국 식품 소매점 기준 ‘탈모증상케어 샴푸·린스 부문’ 1위를 기록한 브랜드입니다. LG생활건강의 50년 이상 축적된 두피 연구와 임상 기반의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자연 유래 성분을 접목한 제품입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8주년 행사는 29일부터 전국 이마트·롯데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진행됩니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두피 연구의 성과를 담은 주요 제품 소개와 함께 다양한 고객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마트 등 매장에서 닥터그루트 제품을 구매하면,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엑소좀 샴푸’와 컨디셔너가 포함된 ‘8주년 기념 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탈모증상 완화 외에도 가려움, 각질, 유분, 수분 부족, 붉은기 등 5가지 두피 복합 문제 개선 효과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마트에서는 구매 금액의 8%를 이마트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브랜드 최초의 포인트 적립 이벤트도 마련됐습니다. 닥터그루트 공식몰에서는 ‘두피 고민 상담소’를 운영하며, 럭키박스 증정, 포토리뷰 이벤트 등 온라인 전용 혜택을 제공합니다. GS샵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연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8년간의 두피 연구와 기술력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온 점을 기념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뿌리부터 다른 두피 과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한 두피와 자신감을 위한 제품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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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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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2025.07.29 14:49: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30일부터 국내 최초로 '화자인식'과 '딥보이스(AI 변조 음성) 탐지' 기능을 통합한 실시간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 2.0'을 상용화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KT는 2024년 10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ICT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사업자로 선정돼 AI 기반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발전에 집중해 왔습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KT의 AI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고도화 과정에 각각의 역할을 수행하며 민관 협력 모델을 구현했습니다. 화자인식 기능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엄격한 규제점검 및 승인을 거쳐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입니다. 화자인식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제공한 보이스피싱 범죄자의 실제 신고 음성, 일명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문정보를 정밀 분석해 범죄 여부를 탐지합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10개월간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전수조사하고 정제하는 등 노력과 자원을 투입함으로써 보이스피싱 예방 효과에도 기여했습니다. KT는 AI 음성합성(TTS) 기술로 생성된 변조 음성을 판별하는 '딥보이스 탐지'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2024년 5월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 국내 공공기관 최초로 적용된 'AI 목소리 인증' 서비스에서 검증된 바 있습니다. 최근 지능화되고 있는 AI기반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평가입니다. KT는 이번 기술 고도화를 통해 의심스러운 음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판별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통신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KT에 따르면 올 상반기 동안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는 약 1460만건의 통화 트래픽을 분석해 91.6%의 탐지 정확도를 기록했으며 약 710억원의 피해를 예방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는 서비스 초기(90.3%) 대비 1.3%포인트 향상된 수치입니다. KT는 이번 2.0 버전 출시를 통해 연간 2000억원 이상의 피해 예방과 95% 이상의 탐지 정확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KT는 보이스피싱 탐지 정보를 금융권의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과 연계해 실질적인 피해 차단으로 이어지도록 협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은행연합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탐지 데이터를 금융기관에 제공함으로써 탐지 → 계좌 모니터링 → 출금 차단 등 실시간 후속 조치가 가능한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한 바 있습니다. 이현석 KT Customer부문장(부사장)은 "이번 기술 상용화를 계기로 금융권과의 협업도 한층 강화해 고객 피해를 획기적으로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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