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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 기장군 경로당 냉난방기 세척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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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1, 2025, 15:08:49

냉난방기 세척 통해 공기 질 개선·에너지 절감 효과
기후 위기 대응 위한 사회적 책임 지속 실천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상욱)는 지난 달 31일 기장읍 이진스카이빌 경로당에서 (사)대한노인회 부산기장군지회(지회장 정학수)와 함께 관내 경로당 냉난방기 200대 세척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한수원이 추진하는 ‘기후약자 긴급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고령층이 주로 이용하는 경로당의 냉난방기를 전문적으로 세척함으로써 실내 공기 질을 개선하고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척을 통해 냉온풍 효율이 향상되면서 전력 소비량이 줄고 에너지 비용 절감 효과까지 나타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남영규 고리원자력본부 대외협력처장은 “기후 위기 시대에 가장 취약한 어르신들을 보호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중요한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기후약자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고리원자력본부는 이번 여름 ‘기후약자 긴급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벽걸이 에어컨 구매 설치 지원, 지역 장애인가정 및 중증장애인 세대에 ‘전복 애식혜’ 특식 제공,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한 냉감이불 지원 등 다양한 복지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고리본부는 지역 복지 향상과 함께 지역 환경 개선에도 꾸준히 기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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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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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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