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삼성물산, 신반포4차 재건축 도급계약 체결…반포 핵심지에 1828가구 조성

URL복사

Wednesday, August 06, 2025, 10:08:03

신반포4차, 1조 규모 도급계약
삼성물산, 신반포4차 본계약 체결
반포 중심지 ‘래미안’ 새 단지 예고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삼성물산이 신반포4차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 조합과 1조원이 넘는 규모의 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은 시공사 선정 후 약 4개월 만에 성사된 것으로,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지난 5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일대에서 추진 중인 신반포4차 재건축 사업에 대해 조합과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지난 3월 29일 시공사로 선정된 이후, 입찰 당시 제시한 공사비와 금융 조건 등을 토대로 조합과 협의를 이어왔으며, 최종적으로 계약서에 이를 충실히 반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조합과의 신뢰 기반도 강화됐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반포 지역의 중심지인 신반포4차를 고품격 주거단지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래미안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조합은 지난달 30일 서초구청에 통합심의를 접수하며 인허가 절차에 착수했고, 본계약 체결로 사업 추진이 본궤도에 오르게 됐습니다. 이번 재건축은 총 부지면적 약 9만2,922㎡에 지하 3층~지상 48층 규모의 7개 동, 총 1,828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며, 총공사비는 약 1조310억원입니다.

 

 

입지 조건도 뛰어납니다. 단지에서 도보 약 100m 이내에 지하철 3·7·9호선이 교차하는 고속터미널역이 있으며, 인근에는 반원초, 경원중, 청담고(예정) 등의 학군이 형성돼 있습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뉴코아, 서울성모병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가까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은 이번 단지의 이름으로 ‘래미안 헤리븐 반포’를 제안했습니다. 회사는 ‘래미안 원베일리’ 설계를 맡았던 미국 건축설계그룹 SMDP뿐 아니라 세계적 디자이너인 론 아라드(Ron Arad), 니콜라 갈리지아(Nicola Galizia) 등과 협업해 스카이 커뮤니티, 아트리움, 펜트하우스 등 차별화된 설계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삼성물산은 올해 상반기에 시공권을 따낸 한남4구역과 장위8구역에 대해서도 각각 7월 30일과 31일 본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신반포4차 계약 역시 빠르게 마무리되면서 향후 사업 일정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배너

케이뱅크 개인사업자대출 3조↑…“소상공인 금융버팀목”

케이뱅크 개인사업자대출 3조↑…“소상공인 금융버팀목”

2025.09.23 14:01:28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개인사업자대출 누적취급액이 3조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케이뱅크는 2022년 5월 사장님보증서대출(보증)을 시작으로 사장님신용대출(신용), 지난해 7월엔 사장님부동산담보대출(담보)을 잇달아 출시하며 인터넷은행 중 유일하게 신용·보증·담보 전 영역에서 상품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달 중순 기준 대출취급액은 신용대출 2조1900억원, 보증서대출 3900억원, 부동산담보대출 4200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올해만 1조2000억원의 개인사업자대출을 새로 공급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3년 대출취급액의 연평균 성장률은 79%에 달합니다. 케이뱅크는 낮은 금리와 빠르고 편리한 대출절차가 고속성장을 이끈 것으로 분석합니다. 개인사업자대출 고객을 분석한 결과 중·저신용 고객 비중은 58%로 10명 중 6명꼴입니다. 케이뱅크가 소상공인의 금융문턱을 크게 낮춘 것입니다. 케이뱅크는 개인사업자를 위해 대출 외에도 ▲사장님통장 ▲종합소득세 돌려받기 ▲AI 세무상담 ▲맞춤 정책자금 받기 등 소상공인 전용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장님통장은 이체와 출금, 각종 증명서 발급을 무료제공해 개인사업자의 편리한 거래를 지원합니다. 종합소득세 돌려받기는 놓친 세액공제나 세액감면 항목을 AI로 찾아내 환급(경정청구)을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AI 세무상담은 상담을 통해 세무·법률·노무 등 개인사업자 고민을 해결해주는 생성형 AI 서비스로 출시 6개월만에 가입고객 14만을 넘었습니다. 맞춤 정책자금 받기는 개인사업자 고객이 사업자 유형, 업종, 지역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최적화된 정책자금을 추천합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연내 개인사업자 부동산담보대출을 고도화해 상호금융권 상품대환을 지원하고 담보대상을 아파트에서 상가까지 확대하는 등 개인사업자 대출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