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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스테이트 용인마크밸리, 합리적 조건에 선착순 계약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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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8, 2025, 11:08:04

계약금 5% 정액제 등 초기 부담 완화
반도체 클러스터 개발로 미래가치 상승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힐스테이트 용인마크밸리’가 초기 자금 부담을 낮춘 합리적인 분양 조건으로 선착순 계약을 진행하며 잔여 물량을 빠르게 소화하고 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 단지는 계약금 5%(1차 500만원 정액제)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크게 완화했습니다. 특히 2025년 4월 모집공고를 완료해 6.27 부동산 대책과 스트레스 DSR 3단계 규제의 직접적인 영향을 피한 것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이로 인해 전용 84㎡형의 경우 분양가가 5억원대 수준으로 책정돼 대출 한도 규제에서 제시한 6억원 이하 조건을 충족하고 있어, 실수요자들이 대출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용인마크밸리는 용인 남사(아곡)지구 7BL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7개 동, 전용면적 84㎡~182㎡, 총 660가구로 구성됩니다. 단지는 주변 6800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들과 함께 입주가 완료되면 총 7460가구 규모의 브랜드 메가타운을 형성해 지역 내 새로운 주거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입니다.

 

서울세종고속도로 개통과 국지도 84호선 확장 등 광역 교통망 확충이 속도를 내고 있으며, 향후 경강선 연장, 수도권 내륙선, 반도체고속도로 등 교통 인프라 개발 계획도 진행되고 있어 동탄, 판교, 강남권 등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단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도체 산업벨트 중심에 위치합니다. 용인 산단은 총 면적 약 778만㎡로 평택(415만㎡) 대비 2배 규모이며, 사업비는 9조637억원으로 평택(3조4859억원)의 약 3배에 달합니다.

 

여기에 삼성전자가 약 360조원을 투자해 생산 유발효과 400조원, 고용 유발효과 192만명에 달하는 국가적 메가프로젝트가 예정돼 있어 향후 가치 상승이 기대됩니다.

 

또한 원삼면 일대 용인반도체클러스터 내 SK하이닉스의 첫 번째 생산라인이 올해 2월 착공에 들어갔으며, 2027년 5월 완공 후 나머지 3개 팹도 순차적으로 건설해 반도체 거점으로 키울 계획입니다.

 

주거 설계 면에서도 힐스테이트만의 층간소음 저감 설계를 적용하고, 4Bay 판상형과 타워형 등 다양한 평면을 도입했습니다. 드레스룸, 팬트리, 알파룸, 2세대 분리형 등 실용적인 설계를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대형 펜트하우스에는 최대 3개의 드레스룸과 넓은 테라스 등 고급 특화공간을 제공해 차별화된 주거 경험을 선사합니다.

 

모든 세대에 세대창고를 제공하며,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 사우나, 작은도서관, 힐스라운지, 게스트하우스, 키즈스테이션, 티하우스, H아이숲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와 편의시설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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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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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터치] 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100년 영속기업…생명보험의 이웃사랑 바르게 실천”

[C-레벨터치] 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100년 영속기업…생명보험의 이웃사랑 바르게 실천”

2025.08.07 17:16:54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대산(大山) 신용호 창립자가 1958년 '보험은 믿음을 주는 수단'이라며 설립한 '대한교육보험'을 모태로 한 교보생명이 창립 67주년을 맞았습니다. 선친의 유지를 이어 교보생명을 이끌고 있는 신창재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지속가능한 100년 영속기업'을 위한 여정에서 '고객중심경영' 의지를 분명히 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7일 광화문 교보생명빌딩에서 열린 '창립 67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시장에서 생존하고 지속성장하기 위해서는 더욱 더 고객중심의 회사로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시장에서 고객의 선택을 받지 못한 기업은 결코 생존할 수 없다"며 '고객의소리(VOC·Voice of Customer)'를 경영활동 전반에 적극 활용하는 'VOC경영'에 속도를 내자고 임직원에 당부했습니다. 교보생명은 고객요청사항을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2021년 12월 VOC경영지원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고객불만이나 의견접수부터 처리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한 게 특징입니다. 데이터 기반 분석툴로 문제를 빠르게 파악하고 해결합니다. 교보생명 VOC경영지원시스템은 고객의 소리가 업무혁신으로 이어지게 하는 핵심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민원을 처리하는데 그치지 않고 고객에 차별화한 경험을 제공하는 모범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입니다. 또 교보생명 소비자보호센터는 VOC경영지원시스템에 접수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합니다. 필요에 따라 부서간 협의를 거쳐 신속히 해결하며 주요사안은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와 소비자보호위원회를 거쳐 경영층 의사결정까지 이어집니다. 신창재 의장은 임직원의 AI 문해력 강화도 주문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AI 기술 활용역량은 보험산업 핵심경쟁력이 됐다"며 "비즈니스 전 프로세스에 AI 기술을 접목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AI-DX(디지털전환) 선도회사를 만들자"고 힘주어 말했습니다. 보험산업에 닥친 위기와 업계의 과열경쟁에 대해선 우려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창립 67주년 기념사에서 "보험산업은 저성장·저출생·고령화라는 구조적 문제에 경기침체, 금리인하 추세, 재무건전성 규제강화가 겹치며 성장성·수익성·건전성이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위기상황을 타개하고자 보험업계는 신계약마진(CSM) 확보를 위한 과열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시장은 더 혼탁해지고 있다"며 "업계간 과열경쟁으로 발생한 피해는 오롯이 선량한 고객의 몫이 되고 있어서 안타깝다"고 부연했습니다. 최근 금융감독원 현장검사에서 드러난 것처럼 올 1분기에만 1000억원 넘는 법인보험대리점(GA) 설계사 스카우트 비용이 지출될 정도로 보험업계의 과도한 스카우트 경쟁에 따라 승환계약이나 불완전가입 등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것을 우려한 발언으로 여겨집니다. 승환은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보장내용이 비슷한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험시장이 포화되면서 기존 고객이 가입한 상품의 보장범위를 바꿔 동일상품에 재가입시키는 '업셀링' 사례가 늘고 이는 곧 기존 계약 중도소멸로 인한 금전적 손실, 보험료 상승 등 소비자 피해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임직원을 향해 "보험시장이 혼탁해져도 교보생명만은 고객역경 보장이라는 생명보험의 숭고한 정신을 고객·시장에 바르게 알리며 영업·마케팅을 실천하자"고 거듭 당부했습니다. 그간 신창재 의장은 각종 대내외 행사에서 줄곧 "생명보험이야말로 고난을 겪는 사람들을 다른 이들이 이웃사랑 마음으로 도와주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회제도"라며 "보험영업은 다른 사람에게서 무언가를 얻어내려는 노력이 아니라 기꺼이 베푸는 노력"이라는 지론을 설파해왔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이날 창립 67주년 기념식에서 "앞으로도 교보생명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며 여러 이해관계자와 공동발전을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100년 영속기업에 도전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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