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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허브, 태국 핀테크 기업 블록핀트와 공급 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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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1, 2025, 14:08:42

태국 진출 본격화…디지털 인증·결제 서비스 확대
아시아 전역 공동 마케팅·실증사업 추진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김용우)는 보육기업 크로스허브(대표 김재설)가 태국 방콕에서 열린 ‘Techsauce Global Summit 2025’ 현장에서 태국 대표 핀테크 기업 블록핀트(Blockfint)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크로스허브는 핀테크와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신원인증·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체 기술 ‘IDBlock’과 글로벌 결제 인프라 ‘B·Pay’를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인증·결제 환경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Korea Tourism Startup Cente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시아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스타트업과 현지 기업 간 전략적 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Blockfint는 태국 중앙은행 및 주요 금융기관과 협력하며 AI·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신원인증 및 금융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해왔으며, 이번 협약으로 ‘IDBlock’과 ‘B·Pay’를 자사 플랫폼에 연동해 태국 내 및 외국인 대상 서비스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Blockfint는 약 20만 개 오프라인 매장과 금융 시스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이번 협약으로 크로스허브 기술의 현장 적용 기반이 강화됐습니다. 동시에 대만 결제 솔루션 기업 탭페이(TapPay)와의 계약으로 글로벌 가맹점 공급처는 약 60만 개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양사는 API 기반 기술 연동과 공동 실증사업을 추진하며, 베트남·인도네시아·필리핀 등 아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과 사용자 확대 전략을 수립할 예정입니다.

 

크로스허브 관계자는 “Blockfint와의 협력은 단순 제휴를 넘어 실질적인 서비스 연동과 실증을 중심으로 하는 확장형 협업”이라며 “태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전역에서 현지화된 인증·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크로스허브는 이번 행사에서 총 2건의 공급 계약과 1건의 비밀유지계약(NDA)을 체결하며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했으며, 내년 국내 서비스 출시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부산창경 장한이 PM은 “크로스허브는 기술력과 시장성을 갖춘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이번 성과는 글로벌 시장 진출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외 네트워크 연계와 기술 고도화를 통해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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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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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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