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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룡건설, ‘엘리프 검단 포레듀’ 9월 2일 1순위 청약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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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1, 2025, 09:09:32

분양가상한제 적용… 64㎡ 4억원대·84㎡ 5억원대부터
초품아·공세권·GTX-D 등 교통·교육·생활 인프라 강점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계룡건설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서 공급하는 ‘엘리프 검단 포레듀’가 오는 9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10일이며, 정당계약은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이뤄집니다.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및 지역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 1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폭넓은 참여가 예상됩니다.

 

분양가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해 합리적으로 책정됐습니다. 전용 64㎡는 4억원대, 전용 84㎡는 5억원대부터 시작하며 인근 시세 대비 경쟁력이 높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검단신도시 내 주요 단지 전용 84㎡는 최근 7억~8억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22일 개관한 견본주택에는 연일 방문객이 몰리며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다양한 평면과 특화 수납공간, 초등학교 예정 부지 인접 등을 장점으로 꼽으며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가격 부담까지 낮아졌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15층, 11개 동 규모로 전용 64~110㎡, 총 669세대 규모입니다. ▲64㎡A 112가구 ▲64㎡B 26가구 ▲64㎡C 9가구 ▲64㎡D 66가구 ▲84㎡A 43가구 ▲84㎡B 96가구 ▲84㎡C 8가구 ▲84㎡C1 6가구 ▲84㎡D 26가구 ▲84㎡E 35가구 ▲84㎡F 41가구 ▲98㎡A 44가구 ▲98㎡B 45가구 ▲98㎡B1 60가구 ▲98㎡C 44가구 ▲110㎡S1 1가구 ▲110㎡S2 1가구 ▲110㎡P1 1가구 ▲110㎡P2 2가구 ▲110㎡P3 3가구로 구성됩니다.

 

교통망도 우수합니다.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호수공원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GTX-D(예정),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예정), 인천 2호선 연장 등 광역 교통계획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또한 롯데마트, 홈플러스, 검단탑병원, 커낼콤플렉스 등 생활·문화 인프라가 가깝습니다.

 

교육 여건도 뛰어납니다. 단지 앞 초등학교 신설이 예정돼 ‘초품아’ 입지를 확보했으며 검단초, 능내초, 검단중·고, 마전고 등 학군도 인접해 있습니다. 주변 근린공원과 나진포천 수변공원, 단지 내부 자연친화 조경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입주는 2028년 3월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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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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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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