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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 강릉 가뭄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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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3, 2025, 15:09:06

생수 3천여 개 전달..국가 재난 대응 ‘BGF브릿지’ 가동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최근 극심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강릉은 현재 저수율이 14% 수준까지 떨어진 오봉저수지를 비롯해 제한급수와 공공시설 폐쇄 등 비상 조치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수도계량기 75% 잠금, 공중화장실 운영 중단, 군과 소방차 급수 동원 등 범정부 차원의 대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BGF리테일은 이러한 상황에 즉각 대응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운영하는 국가 재난 긴급 구호활동 ‘BGF브릿지’를 가동했습니다.

 

BGF로지스 강릉물류센터에서 2L 생수 504박스(3,024개)를 긴급 배송해 가뭄 피해를 겪는 취약계층과 주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회사는 향후 피해 상황을 모니터링해 추가 지원도 검토할 방침입니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행정안전부 및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재난 예방·구호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후로 전국 30여 개 물류센터와 CU 1만8천여 개 점포 네트워크를 활용해 폭우, 산불, 침수 등 다양한 재난 상황에서 긴급 구호활동을 이어왔습니다.

 

지난해에도 화성, 안동, 영동 등에서 총 7차례 구호활동을 펼쳤고, 올해는 의성·영덕 등 산불 피해 지역과 충남 폭우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을 전달한 바 있습니다.

 

최민건 BGF리테일 ESG팀장은 “강릉 지역의 가뭄 사태가 악화되는 만큼, 행정안전부 등과 긴밀히 협력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좋은 친구’라는 기업 정신을 바탕으로 국민 안전을 지키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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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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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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