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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이수역센트럴’ 9월 분양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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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4, 2025, 15:09:27

사당동 6년 만의 새 아파트
더블역세권·풍부한 생활 인프라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이 서울 동작구 사당동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이수역센트럴’을 9월 분양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번 단지는 사당동에서 6년 만에 공급되는 신축 아파트로, 오랜만의 분양 소식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5층, 11개 동 규모로 총 931세대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 44~84㎡ 170세대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됩니다. 평형별로는 44㎡A 27세대, 44㎡B 8세대, 49㎡A 53세대, 49㎡B 22세대, 49㎡C 6세대, 59㎡A 4세대, 59㎡B 5세대, 74㎡ 5세대, 84㎡A 29세대, 84㎡B 4세대, 84㎡C 1세대, 84㎡D 6세대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수요층을 아우릅니다.

 

동작구는 노후 아파트 비율이 70%를 넘는 지역으로 새 아파트 희소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최근 5년간 동작구에서 분양된 신규 아파트는 단 4곳, 일반분양 물량은 1693가구에 불과했습니다. 특히 사당동은 2019년 이후 신규 분양이 전무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큽니다.

 

입지 여건도 돋보입니다. 지하철 4호선 총신대입구역과 7호선 이수역을 도보 5분대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이며, 2호선 사당역과 9호선 동작역도 인접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합니다. 또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가까워 교통 편의성이 우수합니다.

 

교육 환경 역시 우수합니다. 단지와 맞닿은 남성초, 삼일초 등 초등학교를 비롯해 반경 1km 내에 남성중, 사당중, 경문고, 서문여고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에 국립중앙도서관, 방배 학원가 등도 가까워 학습 인프라가 풍부합니다.

 

생활 인프라도 뛰어납니다. 롯데마트 서초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홈플러스 남현점 등 쇼핑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중앙대병원 등 대형 종합병원과 예술의전당, 국립국악원 등 문화시설도 가까워 생활 만족도가 높습니다. 삼일공원, 국립현충원, 한강시민공원, 서리풀공원 등 녹지 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합니다.

 

개발 호재도 풍부합니다. 내방역 일대 지구단위계획으로 상업·문화 복합 중심지가 조성될 예정이며, 서초동 서리풀 복합시설은 ‘한국판 실리콘밸리’로 불리며 2030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사당역 복합환승센터 개발도 2028년 착공, 2034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입니다.

 

 

상품성도 차별화됩니다. 전세대 남측향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판상형 위주 설계로 공간 활용성이 높습니다. 특히 전용 84㎡A는 ‘ㄷ’자형 주방가구와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소형 평형에는 힐스테이트 최초로 유상 옵션인 무빙퍼니처 ‘H 파노라마 아일랜드’가 제공돼 다목적 활용이 가능합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단지 내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H아이숲’, ‘H위드펫’ 등 현대건설만의 특화 시설이 들어섭니다. 입주민 전용 플랫폼 ‘마이 힐스’ 앱을 통해 입주 전 계약 확인부터 입주 후 A/S 신청, 가전 제어, 관리비 조회, 중고거래, 전자투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사당동에서 6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로, 강남 생활권 입지와 다양한 생활 인프라,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춰 실수요자와 투자 수요 모두의 주목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힐스테이트 이수역센트럴’ 견본주택은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마련되며, 9월 개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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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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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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