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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금융그룹, ‘가슴뛰는 숏폼 공모전’ 시상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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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05, 2025, 15:09:09

AI 활용한 창의 콘텐츠 눈길… 대상 ‘내일을 빛나게 하는 빛’ 선정
13개팀 수상… 미래세대와 창의적 소통 이어간다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은 부산은행 본점에서 ‘BNK 가슴뛰는 숏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2030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그룹 비전인 ‘세상을 가슴 뛰게 하는 금융’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해 시작돼 올해 2회째를 맞았습니다.

 

접수된 작품들은 BNK금융과 함께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을 응원하는 메시지와 공동체 정신을 담은 영상이 주를 이뤘습니다. 특히 최신 AI 기술을 활용한 작품이 절반을 차지하며, 기술과 창의성이 결합된 새로운 영상 제작 트렌드를 보여줬습니다.

 

대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10편 등 총 13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대상에는 BNK의 상생활동이 세상의 빛이 된다는 메시지를 담은 애니메이션 ‘내일을 빛나게 하는 빛’이 최종 선정됐습니다.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5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30만원의 상금과 함께 상장이 수여됐으며, 입상 작품들은 BNK그룹 홍보영상으로 활용되며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강종훈 BNK금융지주 그룹경영전략부문장은 “BNK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앞으로도 미래 세대와의 창의적인 소통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BNK금융그룹은 앞으로도 혁신적 금융 비전과 함께 청년층 및 다양한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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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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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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