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하나은행·하나카드 ‘HERO체크카드’ 출시…“임영웅 선한 영향력 담아”

URL복사

Monday, September 08, 2025, 12:09:08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과 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고객에 다양한 적립혜택과 특별한 기부경험을 제공하는 'HERO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HERO 체크카드는 ▲멜론·유튜브·넷플릭스 등 구독서비스 결제시 10% 적립 ▲대형마트·슈퍼마켓·백화점 등 쇼핑 결제시 5% 적립 ▲통신요금·관리비 등 생활요금 결제시 5% 적립 등으로 월통합 최대 2만 하나머니가 적립됩니다.


이 카드는 하나금융그룹 광고모델로 활동중인 가수 임영웅의 사진을 담았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임영웅의 선한 영향력을 담은 첫번째 체크카드를 기념해 특별한 기부이벤트를 합니다. 내년 1월31일까지 HERO 체크카드로 월 5만원 이상 결제시 매달 1000원씩, 최대 5000원이 임영웅과 팬클럽 '영웅시대', 하나금융그룹 이름으로 기부됩니다.

 


풍성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오는 10월10일까지 하나원큐를 통해 이벤트 응모하고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안마의자(1명), 이동식TV(2명), 공기청정기(3명), 목·어깨 마사지기(5명), 건강기능식품(100명) 등 경품을 제공합니다. 1원 이상 결제한 모든 고객에게는 커피쿠폰을 증정합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HERO 체크카드는 손님이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한 적립혜택을 누리면서 임영웅과 함께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하나뿐인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손님이 필요로 하는 차별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가수 임영웅은 오는 20일 대전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에 참석해 시축하고 하프타임 공연에도 나설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22년 맞은 네이버 블로그, AI 추천으로 확 바뀐다

22년 맞은 네이버 블로그, AI 추천으로 확 바뀐다

2025.09.08 15:22:1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 블로그가 ‘기록의 발견, 즐거운 연결’이라는 새 슬로건을 공개하고 AI 기반 개인화 추천 확대 등 서비스 개편을 단행합니다. 네이버[035420]는 서비스 출시 22년을 맞아 네이버 블로그의 AI 개인화 추천을 강화하고 발견과 탐색, 관계와 커뮤니티 강화를 중심으로 한 향후 방향성을 8일 공개했습니다. 2003년 선보인 네이버 블로그는 일상을 기록할 수 있도록 창작 생태계를 고도화하면서 올 8월 기준으로 쌓인 게시글은 33억건 이상, 누적 블로그 수는 약 3700만 개에 달합니다. 오는 10일 선보이는 새로운 ‘블로그 홈’은 기존에 이웃이 올린 최신 게시글을 모아 제공한 데에서 확대 개편, 이웃 최신글과 이용자의 관심사, 이웃 관계가 반영된 콘텐츠도 함께 추천합니다. AI 기반 개인화 추천을 통해 기존 연령별·성별·주제 등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추천하는 것에서 나아가, 이웃 관계·관심사·활동 이력 등을 분석해 이용자가 취향에 맞는 게시글을 탐색하고, 새로운 관심사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용자가 더 활발하게 소통하는 이웃의 글을 우선 살펴볼 수 있는 관계도순 정렬 기능도 선보입니다. 이 기능은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AB테스트를 거쳐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홈 개편을 시작으로, 주제별·연령별 게시글을 추천하는 ‘추천탭’에 연내 개인 맞춤형 추천 기술을 더하는 등 발견 및 탐색 경험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 블로그에서 주목받는 콘텐츠·블로거·트렌드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탭도 신설할 예정입니다. 이용자들이 관심사를 중심으로 다른 이용자와 더욱 활발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소통 기능도 강화합니다. 10일부터 블로그 게시글에 더 다양한 리액션을 남길 수 있도록 공감 이모티콘을 기존 ‘좋아요(하트)’에 더해 ‘웃겨요’, ‘놀라워요’ 등 6종으로 확대합니다. 또 이용자들이 자신의 블로그 메인에 Q&A·투표 등을 추가한 ‘위젯’ 기능도 출시해 다양한 방식으로 다른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같은 관심사와 취향을 가진 이용자들이 함께 콘텐츠를 만들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는 이웃들과 함께 블로그 챌린지에 도전하거나 다른 이용자와 관심사 큐레이션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 등입니다. 네이버는 블로그 홈 개편에 맞춰 하루에 한 번 참여할 수 있는 ‘블로그 홈 보물찾기 이벤트’를 이달 10일부터 23일까지 진행,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이일구 네이버 콘텐츠서비스 부문장은 “네이버 블로그는 ‘기록’이라는 본연의 가치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오며 이용자들에게 20년 이상 꾸준한 사랑과 신뢰를 받으며 성장해 왔다”며 “넥스트 블로그는 블로그에 쌓인 소중한 기록들을 바탕으로, 블로거들이 나와 연결된 사람들의 기록을 통해 새로운 관심사와 트렌드를 발견하고, 창작에 대한 영감을 얻고, 또 관계를 확장해 나갈 수 있는 ‘함께 하는 블로그’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