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손잡고 오는 17일부터 K-푸드를 기반으로 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올해 6월 공개 직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9월 3일 기준누적 시청 2억6600만회를 돌파하며 넷플릭스 역대 최다 시청 영화 1위에 오르는 신기록을 썼습니다. 작품 속 K-푸드 노출 장면은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한국 간편식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기도 했습니다.
이에 GS25는 협업 상품으로 참치마요&전주비빔 반반김밥, 전주비빔&제육 커플 주먹밥, 모둠 분식세트 등 대표 간편식 상품을 출시합니다. 김밥·주먹밥은 전주비빔, 참치마요, 제육을 반반·커플 콘셉트로 구성했고 모둠 분식세트는 닭강정, 메추리알, 야끼만두, 김말이 튀김 등 K-푸드 대표 상품으로 꾸렸습니다.
아이스크림에서는 올해 GS25 판매 우수 상품으로 꼽힌 ‘아이스 브륄레’를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결합해 망고 맛으로 구현한 ‘아이스 브륄레 골든망고’, 소다맛으로 표현한 ‘아이스 브륄레 소다팝’ 등으로 선보입니다. 모든 상품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씰(스티커)’이 랜덤으로 1개 동봉되며 총 42종으로 구성됐습니다.
GS25는 10일 이날 하루 GS리테일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이번 예약 행사를 통해 고객은 원하는 점포에서 오는 17일 상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어 냉장·냉동간편식·캔디·젤리·초콜릿·교통카드 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함께 선보이는 이번 협업은 콘텐츠 속 K-푸드를 실제 간편식 상품으로 구현한 게 특징"이라며 "GS25는 앞으로도 글로벌 팬덤이 사랑하는 K-콘텐츠와 협업을 확대해 K-컬처를 즐길 수 있는 ‘문화 플랫폼’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