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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한국해양대, ‘2025년 KMOU DEAR BRO 지산학협력 설명회’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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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10, 2025, 12:09:31

기술이전·사업화·공동연구 지원 프로그램 소개
대학-기업-지역 협력으로 해양 신산업 성장 견인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주양익)은 지난 8월 27일 웨스틴조선 부산에서 ‘2025년 KMOU DEAR BRO 지산학협력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 연구자와 기업 간 기술이전, 사업화, 공동연구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주요 방향인 ‘DEAR(Data-driven Enhanced Assistance for R&BD)’는 대학의 연구성과를 데이터 기반으로 지식재산권 강화와 지역 전략산업 지원에 활용하는 체계이며, ‘BRO(Bridge connecting Region & Ocean)’는 혁신적인 연구성과를 지역사회와 해양 신산업 기업과 연결해 동반 성장을 이끄는 협력 모델입니다.

 

1부에서는 국립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 지산학혁신지원팀이 ‘개방형 산학연 공유플랫폼 OCEAN+’를, 기술사업팀이 기술이전·사업화 및 후속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각각 소개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지역과 대학, 산업체를 연결하는 ‘KMOU 지산학협력 지원 프로그램’이 안내됐습니다.

 

또한 이날 현장에서는 국립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 지원을 통해 성장한 ㈜컴퍼지트솔루션즈가 부산대학교기술지주㈜와 투자 유치 세레모니를 진행했으며, 국립한국해양대와 ㈜컴퍼지트솔루션즈 간 약 3억 원 규모의 기술이전 협약도 체결됐습니다.

 

2부에서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부산테크노파크,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지역 기술사업화 혁신기관이 참여해 각 기관의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데이터 기반 해양수산 혁신 클러스터, 해양산업단 육성, 산학연 협력 모델, 스마트해양 스타트업 지원 등이 소개됐습니다.

 

주양익 국립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설명회는 대학기술경영촉진사업, 창의적 자산 실용화 개발 지원, Open-Lab 육성지원, 혁신융합캠퍼스 구축 등 산학협력단이 수행하는 다양한 사업과 연계해 지역과 대학, 기업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대학과 지역산업이 상생하며 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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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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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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