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정관장(모회사 KGC인삼공사)은 서울시와 협업해 컬래버레이션 건강기능식품 2종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업은 서울시 도시브랜드 ‘Seoul My SOUL’과 건기식 브랜드의 첫 협업 사례로, 관광과 건강을 결합한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정관장은 ‘잠들지 않는 에너지의 도시, 서울(Seoul, the city never sleeps)’을 콘셉트로, 서울 여행의 기억과 건강한 에너지를 동시에 담을 수 있도록 제품을 기획했습니다. 패키지에는 서울 지하철 라인과 남산타워, 북촌 한옥마을, 서울숲, 청담대교 등 주요 명소 이미지를 반영했습니다.
‘Best Collection for Seoul’은 피로 개선과 면역력 증진을 위한 제품으로, 서울·수도권 매장에서 판매량이 높은 ‘에브리타임’과 ‘활기력’ 각 5병으로 구성됐습니다. 휴대가 간편한 앰플 타입으로 제작됐으며 패키지에는 남산타워와 북촌 한옥마을이 담겼습니다.
‘Beauty of Seoul’은 피부 건강 관리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굿베이스’의 ‘피부건강엔 알로에젤리스틱’과 ‘홍삼 담은 석류스틱’ 각 10포씩으로 구성됐습니다. 젤리스틱 제형으로 맛과 기능성을 모두 갖췄으며 패키지에는 서울숲과 청담대교가 디자인됐습니다.
이번 협업 제품은 서울·인천·김포 면세점, 서울 시내 정관장 매장과 서울마이소울샵, 올리브영 서울 주요 100개 지점에서 판매됩니다. 또한 네이버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팡, 정몰 등 온라인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업 제품 수익금 일부는 서울시 사회공헌 사업에 투자할 계획”이라며 “대한민국 대표 인·홍삼 브랜드로서 사회에 기여하고 외국인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