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뉴욕 타임스스퀘어 정중앙에 위치한 ‘원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BBQ 브랜드 광고를 송출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특히 광고가 진행되는 9월과 10월은 미국 외식업계의 매출 성수기로 꼽힙니다. 아울러 이번 광고는 베테랑스 데이(11월 11일)와 추수감사절(11월 넷째 주 목요일) 등 미국 최대의 연휴·축제 기간인 홀리데이 시즌에 맞춰 진행됩니다. BBQ는 이를 통해 홀리데이 시즌 매출 상승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브랜드 광고 영상은 BBQ의 핵심 가치를 담아 세 편으로 구성됐습니다. 'REAL CRISPY REAL KOREAN'(진정한 바삭함과 한국의 맛을 느껴라)은 BBQ 치킨대학의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 연구원들이 BBQ 양념치킨을 만드는 과정을 미니어처 형식으로 담아냈습니다.
'Taste the CRISPY Freedom'(바삭함의 자유를 즐기세요)은 치킨을 베어 무는 순간 인물이 배가되며 전 세계로 퍼져 나가는 즐거움을 표현했습니다. 'Feel the crispy bite into flavor(바삭한 한입 속 가득 퍼지는 풍미)는 치킨 한입 속 바삭함과 양념소스의 풍미를 역동적으로 시각화했다는 설명입니다.
BBQ 브랜드 광고는 이달 1일부터 11월 23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며 매시간 3분씩 하루 72분, 총 6048분(101시간)에 걸쳐 송출됩니다. 타임스스퀘어는 하루 평균 36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오가는 세계적인 랜드마크입니다.
BBQ는 2007년 미국에 진출한 이후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하와이 등 주요 지역에 출점했으며 최근 오리건 주까지 총 32개 주에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미국을 넘어 캐나다, 파나마, 코스타리카, 독일,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일본, 피지 등 전 세계 57개국에 진출했습니다.
BBQ 관계자는 "타임스스퀘어는 전 세계 관광객과 현지 소비자들이 만나는 상징적 공간으로 BBQ가 다시 이 곳에서 광고를 진행한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K-치킨은 BBQ다'라는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