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어른을 흉내 내고 싶은 아이의 심리가 반영된 어덜키즈(Adulkid)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어린이 전용 화장품 등 관련 제품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어덜키즈란 어른을 뜻하는 영업 '어덜트'와 '키즈'가 합쳐진 말로 키덜트와 반대 개념이다.
12일 옥션에 따르면 올해 어덜키즈 관련 상품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어린이 선쿠션, 매니큐어, 립밤 등의 어린이 뷰티 제품이 최대 1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기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 저자극으로 자외선을 차단시켜주는 ‘어린이 선쿠션’은 올해 들어(1월 1일~4월 9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배(460%) 이상 판매량이 늘었다. 색조메이크업제품과 관련 소품도 인기다.
립글로즈부터 아이쉐도우, 립파레트 등 전문가용 메이크업박스를 연상시키는 ‘어린이 메이크업박스’도 12배(1100%) 가량 급증했다. 외형은 성인들이 바르는 제품과 비슷하지만 유해 성분을 최소화하고 물로 쉽게 지울 수 있는 ‘어린이 매니큐어’도 81% 증가했다.
민감하고 여린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한 순한 성분으로 이뤄진 ‘어린이 립밤(76%)’과 거울과 머리빗, 향수병 등장난감 화장품 소품들로 구성된 ‘어린이 화장대’(42%)도 모두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옥션 인기상품인 ‘봉봉컬러밤(1만 7000원)’은 화학색소 대신 자색고구마, 빨간 무의 안토시아닌 성분으로만 색을 내 아이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린이 립스틱 제품이다. 어린이 매니큐어 ‘레시피박스 키즈 매니큐어(4900원)’는 무독성, 무향의 수용성제품이면서도 뛰어난 발색과 부드러운 발림, 빠른 건조시간이 특징이다.
남자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키즈 왁스’도 2배(100%) 늘었다. 지난해 초부터 옥션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브라운 키즈 전용 헤어왁스’는 성인용 왁스 제품에서 유해성분을 배제했으며, 수용성분으로 만들어 간단한 클렌징과 강한 세팅력이 특징이다.
‘키즈왁스’는 옥션의 핫딜 코너인 올킬에 소개되며 하루 만에 1000여 개가 팔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었다. 옥션과 G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최근 유아전용 브랜드 ‘소이베베’를 출시하면서 제품 라인업에 어덜키즈 트렌드를 반영한 어린이 전용 마스크팩을 내놨다.
최우석 옥션 영업본부 팀장은 “최근 뷰티제품은 어른을 따라하고 싶은 호기심에 아이들 스스로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며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수용성 매니큐어, 천연색소 립스틱 등 안전성을 강조한 제품들이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