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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농촌으로 직접 찾아가는 미용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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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5, 2017, 11:05:02

자매결연 농촌 마을 방문해 봉사활동 진행..미용·의료·사진촬영 서비스 등 제공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한화생명이 자매결연을 맺은 충남 청양군 아산리마을을 방문해 가정의 달 맞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화생명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4일 자매결연 농촌 마을인 충남 청양군 청남면 아산리를 찾아 미용·네일아트 서비스, 양·한방치료, 광고사진 촬영, 비닐 하우스 작업 등의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봉사활동을 위해 전문 의료진 및 사진작가, 미용사를 직접 시골로 초청했다. 머리 손질과 화장을 포함해, 양방·한방 전문의가 제때 병원에 가지 못하는 농촌 노인들을 위해 문진·진찰, 만성 신경통을 위한 침술 치료도 병행했다.
 
전문사진 작가는 마을의 주요 생산품인 수박, 메론, 고추 등을 홍보할 수 있는 광고용 사진과 가족사진을 촬영했다. 광고 사진들은 지역 농협을 통한 판매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농번기인 5월, 노인들이 맘 편히 미용·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화생명 봉사단원 30여명도 함께했다. 농촌 주민들은 봉사단원들이 비닐하우스 작업, 모종심기 등을 위해 땀을 흘리는 동안 편안하게 서비스를 받았다.
 
한화생명은 지난 2008년 9월부터 아산리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정기적으로 마을을 방문하고 있다. 이번 활동에는 이석화 청양군수가 직접 참여해 감사를 표했다. 이 군수는 청남면 내 20개 마을 이장단을 초대해 아산리마을 사례를 자매결연 우수사례로 언급하며 직접 체험하게 했다.

전종봉 아산리 이장은 “농사일을 도와준 것도 고마운데 건강검진에 미용, 사진촬영까지 준비해준 한화생명의 배려에 감동을 느낀다”며 “매년 우리와 함께 땀 흘리는 한화생명이 이젠 가족과 같다”고 말했다.
 
김종문 한화생명 충청지역본부장은 “농촌지역에 대한 관심과 지원은 꾸준히 이어오고 있고,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호응이 높다”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농촌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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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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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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