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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가성비 갖춘 벨기에 향초 직수입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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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5, 2017, 14:07:04

164년 전통의 벨기에 향초 브랜드 ‘SPAAS(스파스)’의 제품 48종 팔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고가의 미국산 브랜드 혹은 중국산 저가제품 일색이던 향초 시장에 가성비를 앞세운 유럽산 제품이 새롭게 나타났다.

 

홈플러스(사장 김상현)는 164년 전통의 벨기에 향초 브랜드 ‘SPAAS(스파스)’의 제품 48종을 현지에서 직수입해 시중 대비 저렴한 가격에 연중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SPAAS(스파스)’는 1853년 벨기에 SPAAS 가문이 설립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유럽의 대표 양초·향초 브랜드로 까르푸, 테스코 등 세계적인 유통회사에 납품하며 높은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홈플러스는 ‘SPAAS(스파스)’ 향초 제품 중 벨기에와 폴란드에 위치한 현지 공장에서 생산되는 향초 48종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티라이트(12p·약 4~5시간 사용) 2490원 ▲유리자 캔들(약 60시간 사용) 9990원 ▲유리컵 캔들(약 25시간 사용) 1990원 ▲필라캔들(80*150mm·약 65시간 사용) 4990원 등이며, 각각 9종류의 향과 일반(무향)으로 구성돼 있다.

 

홈플러스가 수입·판매하는 ‘SPAAS(스파스)’ 향초의 가장 큰 특징은 미국산 브랜드 고가 향초의 3분의 1 수준의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면서도 중국산 저가 향초와 비교할 수 없는 높은 품질을 갖춘 ‘가성비’에 있다.

 

이 처럼 홈플러스가 가성비를 갖춘 유럽산 향초 브랜드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것은 국내 향초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띌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현재 국내 향초 시장은 유럽에 비해서는 낮지만, 업계는 GDP가 올라갈수록 향초에 대한 수요가 늘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 홈플러스의 최근 1년간 향초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띄고 있다. 앞으로 향초 시장이 큰 비즈니스로 이어질 것으로 판단해 기존 중국과 태국산 향초보다 높은 품질의 유럽산 향초 브랜드 발굴에 나선 것.


특히 이번 향초는 홈플러스의 인테리어 소품 담당 바이어가 직접 벨기에의 ‘SPAAS(스파스)’ 공장을 방문해 제품과 단가에 대한 협상을 진행했다. 제조공정과 내용물에 대한 검증 테스트를 진행해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는 평이다.

 

물론 협상 초반에는 어려움도 있었다. ‘SPAAS(스파스)’가 유럽을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회사다 보니 아시아 지역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 한국의 대형마트에 제품을 내주는 것에 대한 부담을 가진 것이다.

 

하지만, 담당 바이어는 꾸준한 설득과 장기적인 비즈니스 플랜의 공유 끝에 홈플러스와의 거래를 성사시켰다. 여기에 제조업체와의 직거래를 통해 낮은 가격에 ‘SPAAS(스파스)’ 제품을 국내에 론칭할 수 있게 됐다.

 

박혜영 홈플러스 홈인테리어팀 바이어는 “오랜 전통과 높은 품질을 자랑하는 벨기에 대표 브랜드 ‘SPAAS(스파스)’의 향초를 직접 소싱해 들여왔다”며 “제조업체와의 직거래로 유통마진을 낮춰 가격경쟁력을 확보한 만큼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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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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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KT, 영업익 두배 늘며 1조 돌파…역대 최대

[2025 2분기 실적] KT, 영업익 두배 늘며 1조 돌파…역대 최대

2025.08.11 10:20:1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통신 본업의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와 AICT 기업으로의 성공적인 전환에 힘입어 두 배가 넘는 영업이익 증가를 기록,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습니다. KT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조14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05.4%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4조7728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13.5% 증가했습니다. 이번 KT의 실적 개선은 유무선 사업 등 통신업과 AI·IT 등 B2B 사업이 호조를 보인 것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무선 사업은 5G 가입자 기반 확대와 번호이동 가입자 순증에 힘입어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습니다. 2025년 2분기 기준, 5G 가입자는 전체 핸드셋 가입자의 79.5%에 달했습니다. 유선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늘었습니다. 특히, 초고속인터넷은 지난 5월 국내 최초로 가입자 1000만을 돌파했으며 관련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습니다. 미디어 사업은 VOD 매출 감소에도 IPTV 가입자 순증 확대와 프리미엄 요금제 이용 증가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0.8% 성장했습니다. 기업서비스 매출은 통신과 AI·IT 사업의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습니다. 특히, AI·IT 분야는 Design&Build 및 클라우드 사업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13.8% 성장하며 실적 개선을 이끌었습니다. 그룹사 차원의 실적도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KT Cloud는 데이터센터(DC)와 클라우드 사업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3% 증가했습니다. KT에스테이트는 호텔 부문은 연휴 특수에 따른 레저 수요 확대와 프리미엄 객실 중심의 운영전략이 주효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0% 증가했습니다. 금융 부문에서는 BC카드가 국내 결제 매입액 감소에도 리스크 관리 강화와 수익성 강화 전략을 통해 전년 동기 수준의 영업이익을 유지했습니다. 케이뱅크는 여수신의 고른 성장과 고객 기반 확대를 이어가며 6월 말 기준 고객 수 14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수신 잔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5% 증가한 26조8000억 원, 여신 잔액은 10.8% 증가한 17조40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KT는 독자 개발한 LLM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3분기부터 AX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지난 7월에는 '한국적 AI' 철학을 반영한 독자 LLM 모델 '믿:음 2.0'을 출시했습니다. 115억파라미터 규모의 '믿:음 2.0 Base'와 23억파라미터 규모의 '믿:음 2.0 Mini' 등 2종이며 모두 한국어와 영어를 지원합니다. KT는 AI 멀티모델 전략 로드맵에 따라 '믿:음 2.0'을 시작으로 글로벌 기업의 SOTA(State-of-the-Art) 모델과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기반으로 개발되는 GPT 모델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KT는 국내 최초로 팔란티어(Palantir)의 프리미엄 파트너사로 선정돼, 자사의 클라우드·네트워크 인프라와 팔란티어의 핵심 솔루션을 결합해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KT는 선제적인 보안 역량 강화를 위해 향후 5년간 정보보호 분야에 1조원 이상을 투자할 예정입니다. KT의 2025년 2분기 분기배당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인상된 주당 600원으로 확정했으며 오는 14일 지급할 예정입니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한 25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은 오는 13일 완료됩니다. 장민 KT CFO 전무는 "통신 본업의 견조한 성장과 그룹 핵심 포트폴리오의 성과가 더해져, 큰 폭의 실적 개선을 이뤄낼 수 있었다"라며 "AICT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기업가치 제고 계획도 차질 없이 이행해 KT의 가치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리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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