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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어난지 36년..처음으로 내 피부 속을 파헤쳐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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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6, 2017, 09:07:32

[권지영의 생경한 소식] 셀트리온 셀큐어랩 맞춤형 뷰티 카운셀링 체험기
90분짜리 피부정밀분석 선택..전문가 “건조한 민감성에 자외선 차단 중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자신의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은 마음은 남녀노소 모두 다르지 않을 터. 30대 중반을 맞게 된 기자도 동안 피부를 가지고 싶다는 욕망이 부쩍 높아졌다. 하지만, 일주일에 1~2회 마스크팩을 하는 것이 유일한 홈케어 관리법이다.


내 피부 상태가 어떤지 알아보고, 피부에 맞는 관리법을 공부하고 싶어서 유투브를 뒤적이곤 한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따라해봐도 역시나 만족스럽지 않았다. 그러던 차에 셀트리온스킨큐어 셀큐어랩에서 개인 맞춤형 뷰티 카운셀링을 한다는 소식을 접했다.


전문 피부 상담사가 직접 피부 상태를 점검하고, 진단해주는데, 개인의 선호에 따라 20분~90분짜리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고 했다. 비용은 무료! 당장 달려갔다. ‘내 피부의 모든 것을 알고야 말겠다’는 의지로 피부 정밀 분석 코스(90분)를 선택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기자의 피부타입은 건조한 민감성 피부. 약간의 색소침착이 있지만, 양호한 편이고, 주름, 탄력도 실제 나이에 비해 양호. 다만, T존(이마와 코) 부위를 중심으로 모공 케어가 필요다는 진단을 받았다.



셀트리온스킨큐어 본사(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매장에서는 쇼룸, 카페, 카운셀링 존, 셀큐어랩 등이 마련돼 있다. 4층에 위치한 셀큐어랩에 도착하니, 현재 셀큐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라인별 화장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피부 카운셀링은 안쪽에 마련된 상담실에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90분 코스의 ‘피부 정밀 분석 코스(Intensive Course)’와 40분 코스의 ‘피부 분석 코스(Basic Course)’, 그리고 피부 타입 확인 코스(Simple Course)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원하는 시간에 맞춰 피부 측정 및 카운셀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작년 9월부터 시작한 이 서비스는 지금까지 약 500명이 체험했다.


셀큐어랩에서는 바우만 박사의 16가지 피부유형을 기반으로 일반적인 피부타입 분석보다 더 세밀하고 과학적인 방식으로 피부 타입을 분석해주고 있다. 바우만 박사는 피부과의 교과서로 불리는 피부유형을 개발한 인물로 건조·민감성·탄력·모공으로 나눠 피부타입을 진단한다.


기자가 선택한 90분짜리 코스는 피부 속까지 들여다볼 수 있는 3가지 피부 측정 기기로, 수분과 탄력, 모공, 색소, 피지, 주름 등 전반적인 피부상태를 측정해 어떤 관리가 필요한지 알려준다. 이 후 홈케어로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타입별 키트까지 제공해 준다.


먼저, 현재 화장상태와 화장습관, 생활습관에 대해 체크했다. 평소 자외선 차단에 대해 신경을 쓰고 있는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지 등 뷰티와 헬스를 두루 살펴봤다. ‘야누스’라는 기기를 이용해 얼굴 사진을 찍었는데, 평소처럼 화장을 한 상태와 세안을 한 상태 두 번으로 나눠 찍었다.


총 6차례에 걸친 촬영을 통해 생활 패턴과 화장 습관을 꼼꼼히 확인했다. 평소 겉으로 보여지는 피부 표면부터 진피층, 자외선 차단 여부, 미세 모공, 투명 주름 등을 살펴봤다. 특히 숨어 있는 색소 침착의 진행 정도까지 확인할 수 있어 얼굴 어느 부위에 색소 침착이 진행되고 있는지 알 수 있었다.


이 과정에서 평소 겉으로 보여지는 피부 표면은 양호해 보이지만 자외선 차단은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이 후 피부측정 기기로 피부를 50배 정도 확대해 피부 노화가 어느 정도 진행됐는지 진단했다. 평소 고민이었던 모공이 T존(이마와 코)부위 중심으로 적나라게 보였다.


박지은 셀큐어랩 상담사는 모공 관리는 이중 세안과 자외선 차단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화장을 지울 때 화장솜을 이용해 클렌징 워터(혹은 오일, 로션 등)를 얼굴에 3초간 대고 녹이듯 지우라는 팁도 알려줬다. 폼클렌징으로 꼼꼼히 세안한 후 기초 제품은 물론 자외선 차단제도 잊지 말라는 조언도 더해졌다.


이 밖에 유분, 수분, 탄력도를 트리플 센스로 측정했는데, 유·수분 밸런스는 양호하다는 결과가 나왔다. 다만, 얼굴의 양 볼 끝은 매우 건조한 상태(악건성)이기 때문에 수분 공급에 신경을 쓰라는 질책(?)도 받았다.


피부 테스트가 끝난 후 바우만 박사의 16가지 피부유형 중 'DSPT(민감한 건성, 색소침착)'로 최종 진단을 받았다. 민감한 건성에 색소 침착이 있지만, 주름이 적은 상태라는 것. 민감성 피부기 때문에 자극이 적은 미백과 보습 제품이 필요하다는 설명도 더해졌다.



마지막 코스는 바로 셀큐어랩 상담사가 현재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것이다. 셀트리온 셀큐어 라인 중 피부 진단에 맞는 샘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건성에 민감하고, 색소침착을 완화시켜주는 제품들로 구성됐는데, 사용한 이후 다시 피부 테스트를 해볼 수 있어 이전 피부 상태와 비교할 수 있다.


상담사가 추천해준 코스대로 부스팅, 스킨, 로션, 크림 등을 사용했는데 피부에서 쫀쫀함이 느껴졌다. 그리곤, 간단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동했는데, 한스킨의 파우더부터 립제품, 마스카라 등 색조 화장품들을 고루 사용해볼 수 있었다.


현재 피부 상태에 대한 진단과 상담을 받고 나니 금방 90분이 지났다. 피부 상담은 오전 10시와 오후 2시, 4시에 하루 3차례씩 진행된다. 시간대별로 1명만 예약받기 때문에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차분하게 상담받을 수 있고, 평소 피부 관리 중 궁금했던 점을 충분히 물어볼 수 있었다.


특히 평소 피부 관리에 관심이 있었는데 비용 부담 등으로 망설였다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또 화장품에 관심이 많았다면 기초부터 색조까지 여러 제품을 체험해볼 수도 있다. 다만, 셀큐어랩은 서울 2곳을 포함해 전국에 단 4곳에 불과하는 게 아쉬운 대목이다.


셀큐어랩의 뷰티 카운셀링은 신사 본점 이외에 직영 매장인 대학로점, 대전점, 광주점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셀트리온스킨큐어 온라인 사이트(www.celltrionskincure.com)를 통해 예약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00~오후 6:00(주말 휴무)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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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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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스타트업과 우주산업 실증 나선다…슈퍼스타트데이 혁신기술 한자리에

LG, 스타트업과 우주산업 실증 나선다…슈퍼스타트데이 혁신기술 한자리에

2025.09.17 11:22: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가 한국판 '유레카 파크(CES 스타트업 전시존)'를 열고 미래기술의 방향성을 모색합니다. LG가 국내 유일의 달 탐사 로버 R&D 스타트업 '무인탐사연구소'와 함께 추진하는 우주산업 실증 내용이 최초로 공개되는 등 다양한 혁신기술과 스타트업들이 소개됩니다. LG는 17일부터 이틀간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스타트업 발굴·육성 행사인 '슈퍼스타트 데이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LG의 미래사업 ABC(AI, 바이오, 클린테크)는 물론 로봇, 우주산업, 사이버 보안 등 스타트업 혁신기술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슈퍼스타트 데이'는 2018년 LG의 R&D 혁신기지인 마곡 LG사이언스파크 출범과 동시에 시작된 스타트업 육성·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유망한 스타트업들이 LG 계열사·기관·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성과를 발표하며 협력 및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는 발판으로 삼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참관객이 30개국, 3만명에 달할 정도로 LG는 물론 벤처캐피털(VC)·엑셀러레이터(AC)·대학 등과 협업을 도모할 수 있는 기술교류의 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올해 슈퍼스타트 데이에 참여 의사를 밝힌 업체는 1800여곳에 이릅니다. LG는 이 중에서 약 8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22개의 스타트업과 이미 LG와 협업을 진행 중인 10곳의 육성 스타트업까지 총 32곳의 주요 성과를 발표합니다. 이 자리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투자자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올해 전시에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로봇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들이 대거 늘었습니다. 로봇 팔 영역에서 미국 등 5개국의 특허를 보유 중인 '코라스로보틱스'가 대표적입니다. 코라스로보틱스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일체형 로봇손 체인저 시스템과 15종 이상의 그리퍼(로봇 손)로 다양한 물체를 손상 없이 파지하는 핵심 기술을 선보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모션캡쳐(동작분석) 기술을 보유한 '에이플라'는 로봇이 영상 속 동작을 학습하는 기술을 공개합니다. 전시에선 로봇이 영상을 보며 실시간으로 학습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구광모 LG 대표가 취임 후 미래사업으로 점찍은 ABC 영역의 기술 전시도 주목할 만합니다. '넥스트 엔비디아'로 평가받는 '망고부스트'는 DPU(Data Processing Unit) 기반 네트워킹 솔루션 설계 기술을 알립니다. AI 데이터센터가 늘어날수록 네트워크 최적화를 위한 'DPU 설계' 기술이 주목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수혈용 인공 혈액 생산의 선두주자로 불리는 '아트블러드'는 세포 기반의 적혈구를 체외 생산하는 글로벌 수준의 혁신기술을 공개합니다. 국내 유일의 재활용 플라스틱의 디지털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는 '파운드오브제'는 다양한 재생소재를 전시합니다. 아울러 LG는 외부 주요 인사를 초청해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AI 반도체 기업 '퓨리오사AI'의 백준호 대표가 'AI 반도체 글로벌 격전지에서의 승부'를 주제로, 팝업스토어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노홍철 씨가 '새로움을 향한 유쾌하고 과감한 도전'에 관해 인사이트를 나눕니다. LG는 '슈퍼스타트 데이 2025'에서 국내 유일의 달 탐사 로버 R&D 스타트업 '무인탐사연구소'와 함께 추진하는 우주산업 실증 내용도 최초로 공개합니다. 오는 11월 누리호 4차 발사에 탑재 예정인 카메라 모듈, 2026년 6월 누리호 5차 발사에 들어가는 배터리 셀, 통신 모듈용 안테나 등입니다. 특히, 이번 실증은 민간이 주도하는 '뉴 스페이스(New Space)' 시대의 시작을 알리며 우주산업의 속도를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처음부터 우주용 제품을 개발·제작하는 방식 대신 기존 양산품을 우주환경에 맞춰 기술 보완을 하는 사업 모델이기 때문에 비용·시간 효율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LG와 무인탐사연구소는 2032년 달 착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올해 전시에는 ▲우주 공간에서의 생산·조립·제조 서비스로 우주 자산의 무인 유지·보수를 제공하는 '워커린스페이스' ▲레이저를 이용해 우주와 지상을 잇는 우주광통신(초고속통신망) 기술을 보유한 '스페이스빔' ▲올해 2월 스페이스X의 팔콘9 로켓을 통해 위성 자체에서 AI 기반 영상 분석에 성공한 '텔레픽스' 등이 우주산업 내 여러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전시에 참여해 기술 협력을 모색합니다. 앞서 LG는 지난 6월 말 우주항공청(KASA) 주요 관계자들을 만나 우주산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 바 있습니다. 양측은 우주항공청의 비전과 전략을 살펴보고 '뉴 스페이스' 관점에서 LG의 역할과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2016년 LG에너지솔루션은 NASA의 우주 탐사용 우주복에 리튬이온배터리 공급 업체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우주복 배터리는 우주 비행사의 생명 보존을 위한 산소 공급 장비, 통신장비, 방사능 측정기 등 최첨단 장비의 심장 역할을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는 NASA가 요구하는 보수적이고 엄격한 기준의 테스트를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했습니다. 투자은행 모건스탠리에 따르면 세계 우주산업 규모는 2030년 5900억달러(약 820조원), 2040년 1조1000억 달러(약 1528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LG는 이달 8일부터 26일까지 LG사이언스파크에서 기술혁신·과학·문화 행사인 'LG 스파크(SPARK) 2025'를 개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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