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ight 인사이트 Insurance 보험

행복을 퍼주는 여자..최서연 간호·설계사 삶의 여정

URL복사

Monday, July 31, 2017, 06:07:00

[신간] 간호사 출신 보험설계사의 인생 이야기..“보험 약관에 관심 없는 시니어들에게 추천”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애석하게도 나는 뛰어난 실적으로 두각을 나타내는 억대 연봉 보험설계사는 아니다.(중략) 보험업계의 나이팅게일이 되어 당신의 보험을 간호해드리는 버킷리스트를 또 한 줄 추가하며...”(서문 발췌)

보험설계사가 책을 냈다고 하면, 대개 책의 내용이 ‘재무설계’나 ‘영업노하우’ 등을 알려주는 것이겠거니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간호사 출신 보험설계사인 최서연 작가의 책은 여러모로 다르다.

최서연 작가는 지난 달 말 자신의 삶의 여정을 담은 책인 ‘행복을 퍼주는 여자’를 출간했다. 최 작가는 대학병원 간호사로 근무하다가 10년 전 상경해 법의학연구소, 자동차보험회사를 거쳐 현재는 메트라이프생명 소속 ‘간호설계사’로 활동 중이다.

책 내용은 최서연 작가의 자라온 환경을 시작으로 간호사 최서연, 의료심사담당자 최서연, 보험설계사 최서연의 삶을 보여준다. 작가가 어떻게 살아왔고, 어떤 생각을 가지고 일을 하고 있으며, 어떤 삶을 추구하는지를 엿볼 수 있다.

최서연 작가는 책을 통해 “나는 일상이 도전인 삶을 살아가는 보험설계사로, 신이 초대한 파티에 주인이 돼 즐기고 있으며 인생의 깊이를 추구하는 사람”이라며 “이런 내가 당신에게 린치핀과 같이 대체할 수 없는 존재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말한다.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돼 있다. 제1장 ‘반갑습니다, 고객님’을 시작으로 제2장 ‘우리는 이렇게 살아갑니다’, 제3장 ‘당신을 만나 행복합니다’, 제4장 ‘인생은 선택입니다’, 제5장 ‘감사합니다, 고객님’으로 마무리된다.

제1장에서 작가 자신이 보험설계사를 선택하게 된 이유와 과정을 밝히고 이후의 장들에서는 보험인으로 살아가는 모습, 고객들과의 관계맺음, 보험인으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소신, 앞으로의 계획 등을 담담한 필체로 풀어낸다. 

이명희 전 보그코리아 편집장은 추천사를 통해 “20년 넘게 패션지 편집장 일을 하면서 여러 별종 인간 유형들을 많이 만나 봤지만, 자신의 신념을 실제 행동에 옮기는 이들은 별로 보지 못했다”며 “최서연 간호설계사에게 가장 놀라운 점은 용감무쌍한 실행력으로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놓치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행복을 퍼주는 여자’를 읽으면 보험설계에 왜 간호설계사가 필요한지를 깨닫게 된다”며 “이 책을 인생의 터닝포인트 앞에서 망설이는 사람들, 계약만 했을 뿐 보험 약관에 관심이 없는 시니어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2025 2분기 실적]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매출 6조2735억…전년비 169 증가

[2025 2분기 실적]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매출 6조2735억…전년비 169% 증가

2025.07.31 10:40: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가 지상 방산의 수출 확대와 자회사인 한화오션의 고수익 선박 매출비중이 늘면서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6조2735억원, 영업이익 8644억원을 올렸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69%, 156% 증가한 수치입니다. 사업별로 보면 지상방산 부문은 매출 1조7732억원, 영업이익 554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33%, 영업이익은 113% 증가했습니다. 특히 다연장로켓 천무의 신속한 공급으로 해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3%가 늘어난 1조834억원을 차지했습니다. 항공 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6489억원으로 20%가 늘었으나 적자전환 됐습니다. 자회사인 한화오션은 상선사업부의 고수익 액화천연가스(LNG)선 판매가 확대되며 매출 3조2941억원, 영업이익 3717억원을 달성했습니다. 한화시스템은 매출 7682억원, 영업이익 33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2분기는 지상방산 부문 실적 호조와 한화오션의 안정적 실적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을 이어갔다"며 "하반기는 중동과 유럽 등을 중심으로 수주를 확대하고 누리호 4차 발사의 성공을 통해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