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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당뇨보험으로 보장과 관리를 한 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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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02, 2017, 09:08:45

서울성모병원과 연계해 관리 서비스 제공..관리 목표 달성 때 보상금 지급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KB손해보험이 대형 대학병원과 연계해 당뇨 관리 서비스와 위험 보장이 합쳐진 당뇨 전용보험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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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대표이사 사장 양종희)는 가톨릭 서울성모병원과 협력·개발한 당뇨전문보험인 ‘KB당뇨케어건강보험’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KB당뇨케어건강보험’은 보험업계 최초로 대형병원과의 제휴를 통해 당뇨환자에게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당뇨전문보험이다. KB손보는 당뇨환자에게 최적화된 보험상품 개발과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당뇨 질환의 권위 기관인 가톨릭 서울성모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B손보 관계자는 “약 1년 간 가톨릭 서울성모병원 전문의 그룹과 공동연구를 지속해 왔다”며 “특히, 당뇨 유병자의 합병증 위험률 모델링 연구의 결과로 체계적인 당뇨 관리 서비스와 위험 보장이 결합된 당뇨 전용보험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신상품은 대형병원 외에도, 개발 단계에서부터 고객패널과 리서치 전문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 건강인·당뇨 유병자들과의 좌담회를 열어, 당뇨 유병자와 일반 건강인이 당뇨에 대해 우려하는 부분들을 조사해 상품에 반영한 것이 대표적이다. 

‘KB당뇨케어건강보험’은 당뇨 유병자 전용 담보와 일반인 전용 담보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당뇨유병자 담보는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 등 각종 진단비를 비롯해 합병증으로 발병 우려가 큰 시력장해, 족부절단 등을 보장한다.

일반인 전용 담보는 당뇨병치료비, 당뇨병 진단후 암(유사암제외)·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 등을 보장한다. 보장금액은 당뇨병진단후 암 최대 7000만원, 당뇨병진단후 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은 각각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한다.​​

이 상품의 당뇨의 예방·관리가 가능하도록 당뇨관리 전문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KB손보와 가톨릭 서울성모병원의 전문 의료진이 당뇨유병자의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당뇨 유병자 대상으로는 합병증 관리와 정상 회복을 돕고, 일반인에게는 당뇨병 예방을 위한 코칭 서비스를 모바일 어플로 제공한다.​​ 가입 고객이 기간별 관리목표 달성·혈당 조절에 성공했을 경우에는 보상금을 지급한다. 보상금은 걸음 수, 식사, 혈당 입력횟수 등에 따라 1, 4, 12개월로 구분해 각각 5000, 5000, 1만 포인트가 주어진다. 

계약일로부터 1년 후 혈액수치를 확인해 설정 목표 도달하면, 건강인의 경우 1만 포인트, 당뇨 유병자의 경우 10만원의 보상금을 추가로 지급한다. 참고로, 포인트는 KB금융그룹 멤버쉽 포인트로 제공한다.​

김경선 KB손보 장기보험부문장 전무는 “이번 신상품은 가톨릭 병원이라는 대학 병원과 제휴를 통한 최고 수준의 건강·질병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첫 번째 사례”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ICT와 연계한 건강보험상품 출시로 보험의 보장기능 외에 고객의 건강관리도 챙기는 역할을 보험사가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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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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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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