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ING생명, ‘연 수익 1% 출연’ 사회공헌재단 설립

URL복사

Thursday, August 17, 2017, 11:08:58

내년 1분기 설립 완료 목표..올해 회사 첫 신입사원 30명 공개 채용 진행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ING생명이 창립 30주년과 성공적인 증시 상장을 기념해 매년 당기순이익의 1%를 출연하는 사회공헌재단을 세운다.

올해 창립 30주년과 성공적인 증시 상장(IPO)이라는 ‘겹경사’를 맞은 ING생명이 위상에 어울리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연간 순이익의 1% 가량을 출연, 운영하는 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한다고 17일 밝혔다. 또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신입 정규직 직원 30명을 채용한다.
 
사회공헌재단 설립은 내년 1분기 완료를 목표로 진행되고 있으며, ‘어린이와 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위한 지속적인 재능계발 기회 제공’이 주된 사업방향으로 정해졌다. ING생명은 매년 당기순이익의 1% 가량(2017년 기준 30억 원)을 출연해 기존의 어린이 후원 사업과 기부 프로그램 규모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사회공헌 전담인력을 구성해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미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ING생명은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신입 정규직 직원 30명도 공개 채용하기로 했다. ING생명 관계자는 “외국계기업 문화가 강한 ING생명은 그동안 수시채용 방식을 통해 인력을 충원해왔다”며 “공채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이번 채용은 상품개발과 계리, 재무, 운영 등 보험업무의 전 영역에 걸쳐서 이뤄질 예정이다. 회사는 상황에 따라 내년에 비슷한 규모의 공채를 추가적으로 추진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고객감사 행사도 진행된다. ING생명과 가장 오랫동안 거래해온 최장기 우수고객 3명에게는 정문국 사장이 직접 초청해 만찬을 대접하고 부부동반 유럽여행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15년 이상 장기 유지 고객 300명에 대해서는 FC가 직접 방문해 30주년 기념 특별 선물을 전달한다.
 
정문국 ING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ING생명은 지난 30년간 ‘고객의 꿈을 위한 든든한 금융파트너’라는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향후 30년, 50년 동안에도 고객중심의 혁신을 통해 고객 및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모범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