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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 베컴 “건강한 삶을 원하면 항상 운동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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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0, 2017, 10:09:43

AIA그룹 홍보대사 데이비드 베컴 방한..AIA생명 한국진출 30주년 기념 간담회 진행
‘당신의 WHY’ 캠페인 소개·건강관리 중요성 설명..응 켕 후이 AIA그룹 회장 등 참석

[인더뉴스 정재혁·박한나 기자] 왕년의 ‘꽃미남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 전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가 AIA생명의 한국진출 30주년을 축하하고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설파하기 위해 방한했다. 베컴은 AIA그룹의 글로벌 홍보대사를 맡고 있다.  

AIA생명은 20일 오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한국 진출 30주년을 기념해 ‘베컴과 함께하는 AIA생명 헬스&웰니스 리더스 서밋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베컴을 비롯해 응 켕 후이(Ng Keng Hooi) AIA그룹 회장, 차태진 AIA생명 대표, 스튜어트 스펜서(Stuart Spencer) AIA그룹 최고마케팅책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3년 만에 방한한 데이비드 베컴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포츠 선수 중 한 명이다. 17살 나이에 잉글랜드 멘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프로 경력을 시작해,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와 LA 갤럭시(미국), AC 밀란(이태리) 등 명문 구단에서 활약했다. 월드컵에 세 차례(1998~2006) 출전했고, 국가대표로만 115경기를 뛰었다.

데이비드 베컴은 헬스&웰니스의 중요성을 다룬 ‘당신의 WHY(What’s Your Why?)’ 캠페인을 소개했다. 이 캠페인은 가족, 친구, 취미, 꿈 등 각각의 사람들이 왜 건강한 삶을 원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베컴은 “이번 캠페인은 막연하게 건강한 삶을 강요하기보다 왜 그렇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부분을 다뤘다”며 “동기가 확실해지면 그 만큼 실천이 더 쉬워지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운동 선수로 활동했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대해 관심이 많고 가족들에게도 항상 운동하라고 권유한다”며 “그만큼 건강의 중요성을 잘 알기에 AIA그룹의 홍보대사 제의에 응하게 됐다”고 말했다. 

AIA생명은 앞으로 AIA바이탈리티(AIA Vitality) 출시를 통해 헬스&웰니스 서비스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AIA바이탈리티는 사용자의 행동패턴을 분석해 생활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글로벌 웰니스 프로그램이다. 

AIA바이탈리티는 호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AIA 그룹 내 다른 아태지역 국가에서 이미 운영 중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임직원과 설계사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일반인에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응 켕 후이 AIA그룹 회장은 “AIA바이탈리티는 건강한 삶을 위한 긍정적 변화를 유도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웰니스 프로그램”이라며 “사용자가 헬스&웰니스 관련 활동에 참여할 때마다 다양한 보상을 얻게 되는 형식”이라고 설명했다.

차태진 AIA생명 대표는 “AIA생명은 지난 100여년 동안 AIA가 아태지역에서 펼쳐온 혁신적인 금융기법과 영업방식을 국내 보험시장에 소개하며, 30년간 국내 보험산업을 선도해왔다”며 “AIA 바이탈리티 론칭을 통해 국내 고객들이 더 오래, 더 건강하게, 더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AIA생명은 기자간담회 직후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서울에서 ‘AIA 바이탈리티와 함께하는 헬스&웰니스 리더스 서밋’ 행사를 진행한다. 학계와 의료계, 헬스케어 업계 전문가들이 글로벌 트렌드, 비즈니스 기회, 디지털 연계성 등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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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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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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