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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엔 스타벅스 ‘공주 보늬밤 라떼’ 즐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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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22, 2017, 14:09:56

‘문경 오미자 피지오’, ‘광양 황매실 피지오’ 등 도시명으로 만든 음료 이름 특색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22일 전국 매장에서 ‘공주 보늬밤 라떼’를 새롭게 선보이고, 깊어가는 가을과 다가올 한가위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커피를 소개한다.
 
지난 2014년 스타벅스는 밤을 주제로 한 '마롱 라떼'를 출시해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그동한 꾸준히 재출시 요청을 받아왔다. 이에, 스타벅스는 이번 가을 충청남도 공주 지역 보늬밤을 더해 ‘공주 보늬밤 라떼’를 신제품으로 출시하기로 결정했다.
 
‘보늬’는 도토리같이 겉껍질이 있는 나무열매 속에 있는 얇은 껍질을 뜻하는 순수한 우리말이다. 스타벅스 ‘공주 보늬밤 라떼’는 이렇게 밤의 속껍질을 벗기지 않고 남겨 씹히는 맛이 특징인 보늬밤 소스에 커피를 조화시키고, 보늬밤 휘핑크림, 보늬밤 드리즐을 올려 달콤함과 밤의 풍미를 더했다.
 
특히 가을을 대표하는 열매이자 우리에게 익숙한 밤을 커피에 접목시킨 ‘공주 보늬밤 라떼’는 음료명에 특정 도시나 지역명을 넣은 사례 중 하나다. 문경 오미자 피지오, 광양 황매실 피지오, 제주 한라봉 그린 티 셔벗, 제주 말차샷 라떼, 제주 호지샷 라떼 등 국내 특산물을 활용한 음료를 자체 개발해 소개하고 있다.
 
박현숙 스타벅스 카테고리음료 팀장은 “지난 봄 바닐라 풍미의 ‘슈크림 라떼’가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가을에는 ‘공주 보늬밤 라떼’의 고소하고 진한 밤 풍미와 함께 더욱 깊어지는 가을을 느끼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스타벅스에서는 매년 가을에만 만나볼 수 있는 ‘오텀 블렌드’와 ‘애니버서리 블렌드’ 등 시즌한정 원두 2종을 함께 소개하고 있다. 가을 한정 원두 2종은 스타벅스 매장에서 ‘오늘의 커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포장 원두로도 구매 가능하다. (‘오늘의 커피’는 각 매장 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스타벅스 ‘오텀 블렌드’는 라틴 아메리카 커피의 청량한 레몬향과 아시아·태평양 커피 특유의 허브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원두로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에 다양한 음식과 디저트와 함께 즐기기에 적합한 커피로 특별히 블렌딩 된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애니버서리 블렌드’는 복합적인 풍미와 묵직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는 다크 로스팅 원두로, 찬바람이 불기 시작할 때 즐기기에 적합한 커피다.


박현숙 스타벅스 카테고리음료 팀장은 “숙성 수마트라 원두에서 느낄 수 있는 삼나무(Cedar) 향은 마치 가을 숲속에서 산림욕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며 “커피 한잔과 함께 하는 휴식을 더욱 값지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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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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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獨 플랙트 인수 완료… 글로벌 공조 사업 본격화

삼성전자, 獨 플랙트 인수 완료… 글로벌 공조 사업 본격화

2025.11.06 10: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6일 유럽 최대 공조기기 업체인 독일 플랙트그룹 인수 절차를 완료, 글로벌 공조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플랙트의 생산·판매 거점 등 핵심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공조 솔루션을 개발하고, 단계적으로 양사의 제품·서비스를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 영국계 사모펀드 트라이튼이 보유한 플랙트 지분 100%를 15억유로(약 2조 37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플랙트는 100년 이상의 역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AI 데이터센터·대형 상업시설·병원 등을 위한 중앙공조, 정밀 냉각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10여 개의 생산 거점과 유럽·미주·중동·아시아까지 폭넓은 판매·서비스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터널·선박·방산용 환기, 화재 안전 시스템을 제공하는 ‘우즈(Woods)’ ▲공기조화·유동 솔루션을 담당하는 ‘셈코(SEMCO)’ ▲자동화 기반 빌딩 제어 전문 회사 ‘SE-Elektronic’ 등의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수로 기존에 강점을 가진 개별공조 중심의 솔루션에서 각종 산업·대형 건물용 솔루션 및 고성장하는 데이터센터를 대상으로 하는 중앙공조 시장에 본격 진출해 B2B(기업간거래) 사업 경쟁력을 대폭 강화할 예정입니다. 또 플랙트의 고정밀 공조 제어 시스템과 삼성전자의 AI 기반 빌딩 통합 제어 플랫폼(스마트싱스 프로, b.IoT)을 결합해 스마트 빌딩과 에너지 효율 분야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계획입니다. 특히 고성장이 예상되는 대규모(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공조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플랙트의 차별화한 제품과 브랜드 경쟁력을 활용해 차세대 데이터센터 분야에서 최상위 공급업체로 거듭난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공장, 병원, 바이오 설비와 같은 대형 산업 공조 수요가 큰 북미·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도 지역별로 촘촘하게 구축된 공급망 기반으로 판매·서비스 역량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인수 후에도 플랙트의 브랜드를 유지하고, 기존 경영진과 임직원들이 독립적인 자회사로 운영하도록 해 플랙트의 공조 분야 전문성과 브랜드 정체성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 노태문 사장은 “플랙트 인수는 삼성전자가 글로벌 공조 시장을 주도하며 고객들에게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플랙트의 기술력과 삼성전자의 AI 플랫폼을 결합해 글로벌 공조 시장에서 업계 선도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플랙트 트레버 영 CEO는 “플랙트의 글로벌 시장 확장과 기술 혁신을 한층 가속화할 것”이라며 “양사의 협력은 미래 지향적인 공조 솔루션 개발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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