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Zoom in 줌인

“추석귀향길 車보험특약, 하루 전 가입 잊지마세요”

URL복사

Sunday, September 24, 2017, 12:09:00

금감원, 추석 연휴 대비 자동차보험 정보 제공..단기운전자확대특약·렌트카특약 등 이용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이번 추석 연휴에 자동차로 귀향길에 나서는 운전자는 가족이나 제3자의 교대 운전 중 사고에 대비해 ‘단기(임시)운전자확대특약’을 가입할 필요가 있다. 렌트카 이용자는 ‘렌트카 특약보험’에 가입해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귀향길 운전 중 배터리 방전이나 타이어 펑크 등 예상치 못한 상황 발생 때는 보험사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또한, 일부 보험사는 연휴 기간 중 고객들이 장거리 차량 운행에 대비할 수 있도록 ‘차량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금융감독원(원장 최흥식)은 ‘소비자를 위한 추석 명절 대비 유용한 금융정보’를 24일 소개했다. 자동차보험 관련 금융정보로는 ▲단기(임시)운전자확대특약 가입 ▲렌트카 특약보험 가입 ▲긴급출동 서비스 활용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이용 등이 포함됐다.

단기(임시)운전자확대특약은 해당 차량에 가입된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하는 운전자 외에 다른 사람이 운전하다가 사고를 내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예를 들어, ‘부부한정특약’에 가입돼 있는 자동차보험은 부부 이외의 운전자는 보장하지 않는데, 이 특약에 가입하면 형제·자매나 제3자가 운전해도 보장을 받게 된다.

연휴 기간 중 렌트카를 이용할 계획인 사람은 운전자 본인의 자동차보험을 활용해 렌트카 특약보험에 가입하면 비용을 아낄 수 있다. 보험사가 운영하는 렌트카 특약보험의 보험료는 렌트카 업체의 ‘차량손해면책’ 수수료의 20~25% 수준(3000원대)에 그칠 정도로 저렴하다.

긴급출동서비스는 운전 중 차량에 문제(배터리 방전·타이어 펑크 등)가 생겼을 경우 보험사에 연락하면 이용 가능하다. 다만, 긴급출동서비스 특약에 가입돼 있어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입 여부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 서비스 내용은 긴급견인, 비상급유, 배터리 충전, 타이어 교체, 잠금장치 해제 등이다.

위 세 특약 가입의 효과를 온전히 누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출발(이용) 하루 전에 가입해야만 한다. 자동차보험의 보상책임은 통상 가입시점이 아닌 가입일 24시(자정)부터 시작되기 때문이다.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는 특약 가입과 별개로 보험사가 고객들의 추석 연휴 장거리 운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무상 서비스다. 워셔액 등 각종 오일류 보충, 타이어 공기압 체크 등 12~29가지 항목을 점검하며, 삼성화재와 현대해상 등 7개 손해보험사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밖에 연휴 기간 운전 중 사고를 냈을 때도 자동차보험을 적극 활용할 수 있다”며 “자동차보험은 사고 피해자에 대한 구호조치 비용을 보상하며, 사고조사가 지연되면 ‘가지급금 제도’를 통해 치료비 등을 먼저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삼성전자, 獨 플랙트 인수 완료… 글로벌 공조 사업 본격화

삼성전자, 獨 플랙트 인수 완료… 글로벌 공조 사업 본격화

2025.11.06 10: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6일 유럽 최대 공조기기 업체인 독일 플랙트그룹 인수 절차를 완료, 글로벌 공조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플랙트의 생산·판매 거점 등 핵심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공조 솔루션을 개발하고, 단계적으로 양사의 제품·서비스를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 영국계 사모펀드 트라이튼이 보유한 플랙트 지분 100%를 15억유로(약 2조 37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플랙트는 100년 이상의 역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AI 데이터센터·대형 상업시설·병원 등을 위한 중앙공조, 정밀 냉각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10여 개의 생산 거점과 유럽·미주·중동·아시아까지 폭넓은 판매·서비스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터널·선박·방산용 환기, 화재 안전 시스템을 제공하는 ‘우즈(Woods)’ ▲공기조화·유동 솔루션을 담당하는 ‘셈코(SEMCO)’ ▲자동화 기반 빌딩 제어 전문 회사 ‘SE-Elektronic’ 등의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수로 기존에 강점을 가진 개별공조 중심의 솔루션에서 각종 산업·대형 건물용 솔루션 및 고성장하는 데이터센터를 대상으로 하는 중앙공조 시장에 본격 진출해 B2B(기업간거래) 사업 경쟁력을 대폭 강화할 예정입니다. 또 플랙트의 고정밀 공조 제어 시스템과 삼성전자의 AI 기반 빌딩 통합 제어 플랫폼(스마트싱스 프로, b.IoT)을 결합해 스마트 빌딩과 에너지 효율 분야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계획입니다. 특히 고성장이 예상되는 대규모(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공조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플랙트의 차별화한 제품과 브랜드 경쟁력을 활용해 차세대 데이터센터 분야에서 최상위 공급업체로 거듭난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공장, 병원, 바이오 설비와 같은 대형 산업 공조 수요가 큰 북미·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도 지역별로 촘촘하게 구축된 공급망 기반으로 판매·서비스 역량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인수 후에도 플랙트의 브랜드를 유지하고, 기존 경영진과 임직원들이 독립적인 자회사로 운영하도록 해 플랙트의 공조 분야 전문성과 브랜드 정체성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 노태문 사장은 “플랙트 인수는 삼성전자가 글로벌 공조 시장을 주도하며 고객들에게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플랙트의 기술력과 삼성전자의 AI 플랫폼을 결합해 글로벌 공조 시장에서 업계 선도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플랙트 트레버 영 CEO는 “플랙트의 글로벌 시장 확장과 기술 혁신을 한층 가속화할 것”이라며 “양사의 협력은 미래 지향적인 공조 솔루션 개발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