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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함량 대폭↓’..동원F&B, 바로먹는 참치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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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6, 2017, 09:09:42

신공법 적용한 신 제품..‘더참치’통해 HMR(가정간편식) 시장 확대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동원R&B가 밥에 바로 먹는 참치캔 ‘더참치’3종을 출시했다.


‘더참치’는 기존 살코기참치와는 달리 밥에 바로 먹는 참치로 밥과 어울리도록 유지류 함량을 줄이고 신공법을 적용해 최적의 맛을 구현했다.기존 살코기참치는 요릴 재료로 더 많이 애용돼 왔다. 따라서 밥에 바로 먹기 위해 기존 살코기참치캔과는 다른 밥과 잘 어우러지는 소스로 맛을 내야 했다.


‘더참치’ 3종은 유지 함량을 50%이상 대폭 줄이면서 밥과 잘 어울리는 특제소스를 담았다. 특히 유지 함량을 줄였을 때 다소 퍽퍽하게 느껴질 수 있는 식감을 ‘LOW DRAIN'이라는 숙성공법을 통해 새롭게 적용했다.


‘더참치 핫치폴레’는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매콤한 소스며, ‘더참치 소이갈릭’은 젊은층을 겨냥한 마늘간장 소스로 맛을 살렸다. ‘더참치 고소한쌈’은 참기름소스에 담아 고소하며 채소쌈과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다. ‘더참치’ 3종은 90g 한캔에 1980원, 135g 한캔에 2580원이다.


동원F&B는 기존에 없던 유형의 참치캔인 ‘더참치’를 통해 국내 참치캔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원F&B관계자는 “기존 살코기참치가 요리용도로 많이 활요됐다면 이번에 출시한 ‘더참치’는 밥에 바로 먹는 신개념 참치라고 할 수 있다”며 “‘더참치’를 통해 가정간편식 영역까지 적극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며 ‘더참치’를 즉석밥과 함께 판매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원F&B는 최근 배우 조정석과 아이돌 김세정을 신규 모델로 발탁, 동원참치의 새로운 TV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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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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