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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실버세대 타깃 ‘나이야가라 통장’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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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5, 2017, 15:11:43

환전우대·진료비 할인·교통 상해사망보험 제공..조건 충족 때 최대 0.4% 우대금리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IBK기업은행이 실버세대를 타깃으로 한 통장 상품을 선보인다. 중금채 상품으로 예금자보호법의 보장은 받지 못하지만, 수익률이 일반 예금 통장에 비해 높다.

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여행, 건강 등 실버세대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나이야가라 통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나이야가라 통장’ 개설 고객은 가입 기간 중 ▲환갑, 칠순 등 기념일 ▲자녀 결혼 ▲여행(미화 200불 이상 외화 환전) ▲공적연금 수령 등 이벤트를 맞이할 경우 각각 0.2%포인트씩 최대 0.4%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또한, 가입자의 병원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의료 서비스 전문기업 ㈜케어랩스와 제휴해 병원 치료비(안과, 치과, 건강검진 등) 할인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 외화 환전 고객에게 70% 환율 우대를, 이 상품에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등록을 한 고객에게는 교통 상해사망보험 무료 가입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적립식 중금채(중소기업금융채권) 상품으로 계약기간은 1년부터 3년까지 연 단위로 지정 가능하다. 연말까지 가입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0.2%p 추가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대 연 2.6%(3년 만기) 금리가 적용된다. 

중금채 상품은 고객이 은행에 맡긴 돈을 채권으로 운용하는 상품으로,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보장(5000만원 한도)은 받지 못하지만, 금리가 높은 특징이 있다. 박현일 기업은행 개인상품부 팀장은 “기업은행은 국책은행이기 때문에 망할 일이 없다”며 “안심하고 가입하셔도 무방하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내년 상반기까지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2백만원 1명, 100만원 1명, 50만원 2명)을 증정한다. 아울러, 총 600명의 고객에게 영화관람권(선착순 300명, 연말까지 가입한 고객대상 300명 추첨)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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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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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獨 플랙트 인수 완료… 글로벌 공조 사업 본격화

삼성전자, 獨 플랙트 인수 완료… 글로벌 공조 사업 본격화

2025.11.06 10: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6일 유럽 최대 공조기기 업체인 독일 플랙트그룹 인수 절차를 완료, 글로벌 공조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플랙트의 생산·판매 거점 등 핵심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공조 솔루션을 개발하고, 단계적으로 양사의 제품·서비스를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 영국계 사모펀드 트라이튼이 보유한 플랙트 지분 100%를 15억유로(약 2조 37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플랙트는 100년 이상의 역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AI 데이터센터·대형 상업시설·병원 등을 위한 중앙공조, 정밀 냉각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10여 개의 생산 거점과 유럽·미주·중동·아시아까지 폭넓은 판매·서비스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터널·선박·방산용 환기, 화재 안전 시스템을 제공하는 ‘우즈(Woods)’ ▲공기조화·유동 솔루션을 담당하는 ‘셈코(SEMCO)’ ▲자동화 기반 빌딩 제어 전문 회사 ‘SE-Elektronic’ 등의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수로 기존에 강점을 가진 개별공조 중심의 솔루션에서 각종 산업·대형 건물용 솔루션 및 고성장하는 데이터센터를 대상으로 하는 중앙공조 시장에 본격 진출해 B2B(기업간거래) 사업 경쟁력을 대폭 강화할 예정입니다. 또 플랙트의 고정밀 공조 제어 시스템과 삼성전자의 AI 기반 빌딩 통합 제어 플랫폼(스마트싱스 프로, b.IoT)을 결합해 스마트 빌딩과 에너지 효율 분야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계획입니다. 특히 고성장이 예상되는 대규모(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공조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플랙트의 차별화한 제품과 브랜드 경쟁력을 활용해 차세대 데이터센터 분야에서 최상위 공급업체로 거듭난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공장, 병원, 바이오 설비와 같은 대형 산업 공조 수요가 큰 북미·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도 지역별로 촘촘하게 구축된 공급망 기반으로 판매·서비스 역량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인수 후에도 플랙트의 브랜드를 유지하고, 기존 경영진과 임직원들이 독립적인 자회사로 운영하도록 해 플랙트의 공조 분야 전문성과 브랜드 정체성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 노태문 사장은 “플랙트 인수는 삼성전자가 글로벌 공조 시장을 주도하며 고객들에게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플랙트의 기술력과 삼성전자의 AI 플랫폼을 결합해 글로벌 공조 시장에서 업계 선도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플랙트 트레버 영 CEO는 “플랙트의 글로벌 시장 확장과 기술 혁신을 한층 가속화할 것”이라며 “양사의 협력은 미래 지향적인 공조 솔루션 개발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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