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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중고폰 거래 대표 O2O 플랫폼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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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8, 2017, 16:11:02

GS25-중소기업VEB Asia 손잡고 중고폰 거래(판매, 구매) 서비스 시작
GS25점포 활용해 당일택배 등 기존 인프라 활용해 O2O 서비스 론칭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GS25가 중고폰 거래 대표 O2O(Online to Offlline) 플랫폼이 될 전망이다.

 

28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는 자회사 CVS net(대표이사 이승민), 중소기업 VEB Asia(브이이비아시아, 대표이사 임우성)와 손잡고 중고폰 거래 서비스 'Phone25'(이하 폰25)를 론칭한다.


폰25는 기존 중고폰 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안·불만 요소를 없앤 O2O서비스다. 중고폰 판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폰25 전용페이지(www.phone25mall.com)에서 매각 신청서를 작성하고 인증코드를 얻는다. 이후 GS25점포에 설치된 택배기기에 인증코드를 입력하고 중고폰을 맡기면 된다.


GS25는 접수된 중고폰의 상태를 확인 후 오후 4시 이전 접수 건에 대해 고객에게 당일 입금을 원칙으로 거래가 완료된다. 이번 플랫폼은 기존에 중고폰 판매를 원하는 고객들이 거래시 발생할 수 있는 사기, 개인정보 유출, 억지 가격 할인 요구 등에 대한 불안감이 큰 스트레스라는 것에 착안했다.


고려대 디지털 포렌식 연구센터의 데이터 완전 삭제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다. 전용 페이지에 기기별 매입 가격을 공시하는 정찰제를 채택했다. 중고폰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안심하고 거래를 진행할 수 있게 한 것이다.

 

GS25와 브이이비아시아는 판매하는 중고폰의 실제 사진을 전용 페이지에 게시하고, 소비자가 직접 구입할 중고폰의 모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보고 사는 중고폰’ 서비스를 제공한다. 

 

폰25의 ‘보고 사는 중고폰’ 페이지에서 사진과 가격을 확인한 고객들이 원하는 기기를 주무 후 대금을 입금하면, GS25는 당일택배 서비스를 통해 서울 지역 고객에게 즉시 배송한다. 단, 4시 이전에 입금할 경우 당일 수령이 가능하며, 4시 이후는 다음날 수령할 수 있다. 지방의 경우 일반택배로 배송된다.


GS25와 브이이비아시아는 중고폰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불안감을 없애고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구매 후 14일 이내 단말기 이상 발견시 무상교체 또는 100% 환불을 보증하는 안심 무상 교환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 판매 후 지속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의 과실로 인한 파손이나 고장났을 경우 폰25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최저 가격으로 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

 

GS25는 “폰25 서비스 론칭을 통해 중고폰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 싶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S25 편의점 택배 포스트 박스를 운영하는 CVS넷 이승민 대표는 “전국에 걸친 GS25 오프라인 플랫폼과 택배서비스 등 인프라를 바탕으로 중고폰 거래 O2O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폰25에서는 삼성, 엘지, 애플 등 약 100여종의 중고폰을 거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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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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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MS와 손잡고 ‘한국형 AI 모델’ 만든다…5개년 파트너십 체결

KT, MS와 손잡고 ‘한국형 AI 모델’ 만든다…5개년 파트너십 체결

2024.09.30 10:4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손잡고 본격적인 AICT 컴퍼니로의 행보에 속도를 냅니다. 30일 KT에 따르면, 양사는 27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주 레드먼드 MS 본사에서 AI·클라우드·IT 분야 사업 협력 및 역량 공유를 위한 5개년의 수조 원 규모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향후 5년간 ▲한국형 특화 AI 솔루션 및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AX 전문기업 설립을 통한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 ▲대한민국 기술 생태계 전반의 AI R&D 역량 강화 ▲공동 연구 및 국내 수만명의 AI 전문 인력 육성 등을 함께 추진할 방침입니다. 우선, GPT-4o, Phi(파이) 등을 활용해 한국의 문화와 산업에 최적화된 AI 모델을 공동으로 개발해 이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Phi는 MS의 고성능 소형 언어 모델로 양사가 개발한 맞춤형 AI 모델은 KT의 고객 서비스 챗봇 등을 비롯해 B2B 고객을 위한 산업별 특화 AI 솔루션 구축에도 활용될 예정입니다. 해당 AI 모델은 초기 테스트와 적용 단계에서부터 양사가 협업하여 한국 고유의 언어와 문화가 반영된 특화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KT는 자체 AI 모델을 더욱 고도화해 고객 수요에 맞춰 활용할 할 방침으로 연구와 개발 과정에서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AI 원칙과 프로세스를 적용한다는 기조입니다. 또한, KT는 MS의 대화형 AI 코파일럿(Copilot)을 자사 서비스에 다양하게 접목해 이용자들이 코파일럿 기반의 사용자 맞춤형 AI 검색과 개인화 서비스 등을 사용하고 교육,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다양한 산업군을 겨냥한 한국형 코파일럿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클라우드 분야에서는 공공·금융 부문을 비롯한 국내의 B2B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등의 국내 규제 내용과 보안 상황에 맞춘 '한국형 시큐어 퍼블릭 클라우드'를 출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MS는 미국 외에도 유럽 선진국과의 협력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해당 역량과 노하우를 국내 전문가들과 공유할 예정입니다. KT는 글로벌 진출을 위한 AI·클라우드·IT 분야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AX(AI 전환) 전문기업도 설립합니다. MS는 해당 기업에 3년 간 전문 인력을 지원하고 현장에서 실제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하며 글로벌 수준의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AX 사업 성장을 함께 도모합니다. 궁극적으로 양사는 국내만이 아닌 아시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에 더해 KT는 MS의 리서치센터(MSR)와 AI 신기술 및 미래 네트워크 등의 공동 연구 프로젝트를 국내 대학 및 연구 기관의 참여를 확대해 추진하고 국내에서도 AI 연구 개발 분야 글로벌 스타 인재가 육성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 강조했습니다. 이외에도 KT와 MS는 KT 광화문 빌딩에 글로벌 AI 및 클라우드 기술 혁신의 중추가 될 '이노베이션 센터'를 설립합니다. 해당 센터는 국내 기업이나 기관들이 KT와 MS 기술 및 전문가들의 지원으로 솔루션을 개발하거나 연구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입니다. KT 핵심 인력들은 MS 글로벌 엔지니어와의 공동 프로젝트 및 워크숍 등을 수행하게 됩니다. 양사는 향후 5년 간 기술·컨설팅·마케팅 등 전방위적 역량 향상을 위한 전 직원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김영섭 KT CEO는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은 단순한 기술 협력을 넘어 대한민국 AI 저변을 확대하고 국내 전 산업과 일상의 획기적인 혁신을 앞당길 중대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강력한 빅테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압도적인 경쟁력을 갖춘 AICT Company로 빠르게 성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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