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롯데 “아듀 2017, 감사합니다 고객님!”

URL복사

Thursday, December 14, 2017, 10:12:57

롯데 유통 전체 계열사, ‘롯데 THANKS-FESTA’ 통합 프로모션 진행
15일부터 31일까지 할인 행사..“한 해 동안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 보답 위해 마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가 연말을 맞이해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한 해 동안 롯데 유통 계열사를 방문한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총 11개 유통 계열사가 기획했다.


14일 롯데에 따르면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17일 간 통합 프로모션인 ‘롯데 THANKS-FESTA’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통합 경품 행사, 바자회 수익금 일부 봉사 기금 조성 등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과 파트너사, 롯데 유통BU가 함께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다.

 

올해 3월 출범한 롯데 유통BU는 최초 통합 프로모션인 ‘롯데 그랜드페스타’를 시작으로 4월과 5월엔 쇼핑, 문화 축제인 ‘롯데 플레이페스타’를 열었다. 11월에는 대한민국 대표 할인 행사로 거듭난 ‘롯데 블랙페스타’를 선보이면서 올해 소비진작과 내수 경기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오는 15일부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등에서 롯데멤버스 간편결제 서비스인 ‘엘페이(L.pay)’로 결제한 고객에게 ‘엘포인트(L.POINT)’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는 통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엘페이’로 결제한 고객은 롯데멤버스 ‘엘포인트’ 앱(App)에서 ‘모바일 룰렛 이벤트’에 응모가 가능하다. 결제 한 건 당 최대 5만점의 ‘엘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1인 1일 동안 총 3회 참여가 가능하다.

 

같은 기간 동안 ‘엘페이’를 이용하는 고객 중 ‘엘포인트’ 앱(App)에 있는 스토리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00점 가량의 ‘엘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엘페이 땡스 기프트(L.pay Thanks Gift)’를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 THANKS-FESTA’를 맞아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별로 행사 수익금 기부 및 한 해 동안 인기가 많았던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등 행사를 선보인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1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자선단체인 ‘월드비전’과 협업해 ‘THANKS-FESTA 大바자’ 행사를 진행한다. 수익금의 일부를 봉사 기금으로 조성해 고객과 파트너사, 그리고 롯데백화점이 함께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백화점 전점에서 여성·남성패션, 잡화, 리빙, 식품 등 전 상품군 200여 브랜드가 참여해 1·3·5만원 균일가 상품 등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엘르 가죽장갑 3만원, 앤클라인 핸드백 5만원 등이다.


또한 15일부터 17일까지 본점 9층 행사장에서는 노비스, 파라점퍼스, 무스너클 등의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상품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마트에서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인기 상품 300여 품목을 최대 50% 할인 행사한다. 특히 ‘국가고객만족도 대형마트 부문 7년 연속 1위 수상’을 기념하여 의류, 식품 상품 등이 포함된 ‘세븐스타(7 STAR)’ 고객 감사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롯데마트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완구 대축제’를 열고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유통 BU(Business Unit)장 이원준 부회장은 “롯데 유통BU가 출범한 이후 2017년 한 해 동안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면서 성황리에 진행할 수 있었다”며 “이에 감사와 보답의 의미로 이번 통합 프로모션을 준비했고,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풍성하고 따듯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글로벌 백화점 CEO들 ‘원칙’ 깨고 더현대 서울에 모인 까닭은?

글로벌 백화점 CEO들 ‘원칙’ 깨고 더현대 서울에 모인 까닭은?

2025.06.09 10:36: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글로벌 백화점 리더들이 더현대 서울에 모여 '유통의 미래'를 논의합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국제백화점협회(IADS)는 오는 10일 현대백화점과 더현대 서울에서 IADS 정례 CEO 콘퍼런스를 개최합니다. 10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IADS가 한국에서 콘퍼런스를 여는 것은 1928년 창설 이후 처음입니다. 이번 콘퍼런스는 미국 블루밍데일즈,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독일 브로이닝어, 스위스 마노르 등 IADS 회원사 9개국 백화점 CEO와 경영진이 참석합니다. 이 자리에서 더현대 서울의 공간·콘텐츠 전략 등 현대백화점의 리테일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 유통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IADS는 글로벌 리테일 트렌드 분석과 백화점 포맷 연구를 위해 설립된 민간 협의체입니다. 각국을 대표하는 단 한 개의 백화점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 만장일치로만 신규 회원이 승인됩니다. 이번 한국 방문은 회원국 외 개최라는 원칙을 깨고 결정된 것으로, 현대백화점에 대한 회원사들의 요청이 반영된 결과라고 현대백화점 측은 설명했습니다. 캄심 라우 IADS 회장은 "이번 CEO 콘퍼런스 공동 개최는 백화점 산업의 혁신과 우수성, 글로벌 차원의 소통에 대한 양측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현대백화점의 비전 있는 리더십과 아시아 리테일 시장의 변화 흐름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캄심 라우 회장이 공동 좌장을 맡아 더현대 서울을 포함한 ‘더현대 2.0’ 전략, K브랜드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 백화점·아울렛·미술관 복합모델 ‘커넥트현대’, AI 카피라이터 ‘루이스’ 등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룰 계획입니다. 콘퍼런스에 앞서 참석자들은 요청에 따라 더현대 서울 내 12미터 높이의 ‘워터폴가든’, 3300㎡(1000평) 규모의 ‘사운즈포레스트’, MZ전문관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 등 대표 콘텐츠 공간을 둘러보며 현대백화점의 공간 기획 역량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백화점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현대백화점이 제시하는 공간·테크·콘텐츠 중심의 리테일 혁신이 이번 CEO 콘퍼런스를 통해 더욱 확장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