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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CJ푸드빌 외식브랜드, CJ그룹 본사빌딩서 대거 철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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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4, 2018, 06:01:00

삼호어묵·제일제면소 등 7곳 거론..임직원 대상 프리미엄 구내식당 오픈 예정
CJ프레시웨이가 식당 운영 맡기로..CJ푸드빌 “철수 대상과 시기는 확정 안 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CJ푸드월드 제일제당센터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CJ푸드빌의 외식 브랜드들이 대거 철수한다. 외식 브랜드가 나가는 자리에는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구내식당이 들어설 예정이다.


서울 중구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인근에 위치한 CJ푸드월드는 CJ제일제당의 사옥으로 오랫동안 사용돼 왔다. CJ프레시웨이의 본사도 입주해 있는데, 지난해 하반기에는 CJ그룹(본사)도 이곳으로 이전했다.(본지 2017년 6월 13일자 <[단독] CJ지주, 사옥 이전..CJ그룹 ‘동대문 시대’ 연다> 기사 참조.)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이 제일제당센터점에서 운영 중인 외식 브랜드 직영점 상당수가 문을 닫는다. 현재까지 어느 브랜드의 매장을 철수할지 결정되지 않았지만, 삼호어묵, 제일제면소, 차이나팩토리, 빕스 버거 등이 유력하다는 얘기가 나온다. 이 경우 비비고와 빕스 매장은 기존대로 운영된다.



현재 CJ푸드빌은 매장운영 종료시점에 대해 내부 논의 중이다.  기존 계획 상으로는 이달 말까지 운영키로한 만큼 늦어도 오는 3월을 넘기지 않을 것이란 예상이다.  이에 앞서 CJ푸드빌은 지난해 12월 말에 매장 운영 종료시점을 이달 28일로 확정한 바 있다. 매장에는 이런 내용이 담긴 공지 포스터까지 부착했다가 떼어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처음에는 이달 28일까지 영업을 한 후 (매장을)정리하기로 됐다”며 “하지만, 내부 사정상 날짜가 미뤄졌고 정확한 시점에 대해서는 현재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매장 임직원들 사이에서는 오는 2월 영업이 종료된다는 내용으로 공지된 것으로 알려졌다. 복수의 매장 직원은 “원래 이달 말까지만 매장을 열고 난 후 영업을 접는 것으로 공지했는데, 얼마 지나서 (종료)날짜가 한 달 정도 미뤄진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CJ푸드월드 매장 중 대다수 직영점을 철수키로 논의가 되는 가운데, 매장에서 일하는 직원에도 변동이 있을 예정이다. CJ푸드빌은 매장 폐지 후 CJ제일제당센터점에서 일한 인력을 다른 직영점으로 옮기는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


CJ푸드월드 제일제당센터점은 외식 브랜드를 운영한 CJ푸드빌에는 각별한 공간이다. 1700평이 넘는 공간에서 CJ푸드빌의 외식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역할을 해왔다. 또 3000명이 넘는 임직원과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규 브랜드와 신메뉴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즉각적으로 살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최근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를 재정비하는 과정에서 CJ제일제당센터점에서 빠지는 것으로 결정됐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오픈한 지 8년이 지나 매장이 노후화 되기도 했고, 다른 방법으로 직영점을 운영해보는 건 어떨까하는 등 논의 끝에 결정됐다”며 “아직까지 향후 계획에 대해선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 CJ푸드빌 떠나는 자리엔 구내식당으로 대체..CJ프레시웨이가 운영


CJ푸드빌이 떠난 자리엔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구내식당으로 채워진다. CJ프레시웨이는 현재 프리미엄 구내식당을 위탁 운영 중인데, 이번엔 자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CJ제일제당센터점에 구내식당을 연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 구내식당은 인테리어와 메뉴에서 기존 구내식당과 차별화된다.


예컨대, CJ프레시웨이가 위탁 운영하는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구내식당의 경우 캐주얼 다이닝 콘셉으로 구성된다. 식당의 전체적인 인테리어와 함께 식탁과 의자 등도 4가지 키워드(모던·럭셔리·내추럴·힐링)에 맞춰 꾸몄다. 여기에 샐러드바와 뷔페 식단 구성을 통해 사이드 메뉴와 디저트의 종류도 늘렸다.


CJ제일제당센터점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콘셉으로 꾸며질 전망이다. 최근 미국 구글과 페이스북 본사를 비롯해 국내 네이버, 넥슨, YG엔터테인먼트 등의 구내식당이 화제가 되면서 프리미엄 구내식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 CJ프레시웨이는 구내식당 운영을 사업확장의 기회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CJ그룹과 제일제당 등 3600여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콘셉트의 프리미엄 구내식당에 대한 시장 테스트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기대다. CJ푸드빌 매장이 철수하면 곧바로 인테리어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현재 일부 회사와 실버타운에서 프리미엄 구내식당을 위탁 운영 중인데, 제일제당센터점에도 선보일 예정이다”며 “회사 내부에서 태스크포스를 꾸려 매장 콘셉트와 메뉴, 가격 등 구체적인 급식 사업에 대해서 논의 중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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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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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세계 최초 ‘마이크로 RGB TV’ 출시…초격차 TV 재시동

삼성전자, 세계 최초 ‘마이크로 RGB TV’ 출시…초격차 TV 재시동

2025.08.12 14:31: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 RGB TV’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초격차 기술로 다시 한번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삼성 강남 전시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한 115인치형 마이크로 RGB TV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TV의 백라이트 기술을 바꿔 색재현력과 명암 표현력이 대폭 향상했습니다. 마이크로 RGB TV는 115형 대형 스크린에 마이크로 사이즈 RGB(빨강, 초록, 파랑) LED를 초미세 단위로 배열한 RGB 컬러 백라이트를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 빨강, 초록, 파랑 색상을 각각 독립적으로 정밀 제어할 수 있습니다. 특히 RGB LED 칩 크기를 100㎛ 이하로 줄인 마이크로 RGB 기술을 적용해 보다 촘촘하고 정교한 색상 및 밝기 제어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미세하게 조정해 명암 표현을 높이는 로컬 디밍 효과를 극대화하고 소자가 미세해진 만큼 깊은 검은색과 밝은 이미지를 섬세하게 표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 RGB TV는 국제전기통신연합이 제정한 색 정확도를 측정하는 지표인 BT2020 면적률 100%를 달성했으며 독일 시험∙인증 전문 기관 VDE로부터 'Micro RGB Precision Color' 인증을 받았습니다. 아울러 신제품은 AI 기술 기반의 컬러 최적화 엔진인 'Micro RGB AI 엔진'을 탑재해 AI가 영상 콘텐츠의 화질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색감을 조정하며 생생하고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마이크로 RGB TV는 이를 기반으로 ▲저화질 콘텐츠를 고화질로 선명하게 업그레이드하는 'AI 업스케일링 프로' ▲극도로 빠른 움직임을 보정해 영상의 왜곡을 줄여주는 'AI 모션 인핸서 프로'를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AI가 장면별 인식을 통해 풍부한 색감을 구현하는 'Micro RGB 컬러 부스터 프로' ▲풍부한 색과 깊은 명암비를 구현해 원본 영상의 깊이감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는 'Micro RGB HDR+'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존 AI TV에서 사용 가능한 AI 기능들도 그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자연어 처리 기반의 향상된 '빅스비'가 적용된 '클릭 투 서치' 기능을 사용해 시청 중에 음성으로 "지금 보고 있는 영화 줄거리 요약해 줘", "천만 관객 넘은 영화가 무엇이 있어?"와 같은 명령을 하면 화면 상단에 띄워지는 텍스트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 투 서치'가 실행된 화면에서 직접 음성으로 빅스비에게 질문을 하거나 화면 하단부에 제시되는 추천 질문을 선택하면 답변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글로벌 인증기관 UL로부터 인증받은 글레어 프리 기술은 외부 조명이나 햇빛으로 인한 빛 반사를 줄여 눈부심을 차단하고 낮에도 선명하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RGB TV 115형의 출고가는 4490만원이며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등 기타 지역에서도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손태용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마이크로 RGB TV는 디스플레이 기술의 본질인 빛과 색을 가장 정교하게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초대형·초프리미엄 시장을 중심으로 삼성전자 TV의 기술 초격차 전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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