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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od 식품

‘커스텀의 진화’..스타벅스 병 음료도 내 마음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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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4, 2018, 09:03:48

15일 고객 취향 따라 제조 가능한 과일주스 2종 및 병 음료 6종 선보여
탄산수·과일주스와 커스텀..클렌즈주스·요거트 등 건강음료 함께 출시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병에 들어있는 주스도 내 입맛에 맞게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면 어떨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15일 고객의 취향에 따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과일주스 2종을 포함해 새로운 병 음료 총 6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병 음료는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음료를 비롯해 다양한 방법으로 섞어 마실 수 있는 과일주스로 고객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우선, 다른 병 음료와 달리 50mL의 소용량으로 출시된 ‘하프 파인’과 ‘더블 석류’ 등 2종이 눈길을 끈다. 명칭 그대로 각각 파인애플 절반 용량과 석류 2개 용량을 100% 동결농축시킨 제품이다.

 

동결농축은 액상을 저속으로 냉각 후 얼음을 제거해 과일 본래의 맛이 그대로 느껴지게 하는 기술이다. 특히, 두 음료는 농축된 원액 그대로를 마셔도 무방하지만, 탄산수 혹은 다양한 주스와 섞어 고객의 취향에 맞게 ‘나만의 음료’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기존 병 음료와 가장 차별화되는 특징이다.

 

마시는 방법은 간단하다. 고객이 하프 파인 혹은 더블 석류를 구입하면 고객이 원할 경우 바리스타가 얼음이 담긴 잔을 추가로 제공한다. 고객은 제공받은 잔에 원하는 양만큼의 주스와 탄산수를 조금씩 따라가며 입맛에 맞게 섞어 마시면 된다.

 

탄산수 역시 스타벅스 매장에서 함께 구매 가능하며, 탄산수가 아닌 기존의 다른 주스와도 배합해 나만의 음료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또 중장년층 고객에게 인기가 많은 국내산 복분자와 비트가 들어간 ‘베리브리즈 주스’와 달콤한 오렌지와 당근으로 건강을 생각한 ‘스윗 캐럿 주스’ 등 클렌즈주스 2종도 새롭게 출시된다.

 

이와 함께 ‘패션프루츠 주스’와 ‘우리유자 요거트’도 함께 선보인다. 우선, ‘패션프루츠 주스’ 과일의 여신이라고 불리는 패션푸르츠와 열대과일이 혼합돼 있어 상쾌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유자 요거트 역시 국내산 유자청이 들어가 사각사각 씹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에서 판매중인 병 음료는 2009년 한국에 처음 출시된 이후 다양한 시도와 개발을 통해 현재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4년 약 350만 개였던 판매량이 2017년 약 800만 개로 3년 새에 2배 이상 증가, 영양 잡힌 건강한 주스를 선호하는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박현숙 스타벅스 카테고리 총괄부장은 “고객들이 개인의 취향에 따라 음료를 만들어 먹는 ‘커스터마이징’을 병 음료에도 새롭게 접목시켜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고자 했다”며 “고객선호도와 판매추이를 꾸준히 모니터링 해 앞으로 고객만족의 관점에서 새로운 병 음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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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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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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