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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성애자 겸 빵순이, 새로운 천국을 발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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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0, 2018, 14:03:35

[권지영의 생경한 소식] 서울 중구 CJ제일제당 사옥 뚜레쥬르 직영점의 이색 풍경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우리나라 전국 1300여개의 뚜레쥬르 가맹점 중 아침에 가장 바쁜 매장은 어디일까? 항상 관광객들이 넘쳐나는 명동일까? 아니면 직장인들도 붐비는 여의도와 광화문일까?

 

단언컨대 서울 중구에 있는 CJ제일제당 사옥에 입점해 있는 뚜레쥬르 직영점이다. 이곳은 제일제당을 비롯해 푸드빌, 프레시웨이, 헬스케어 등 CJ식품 계열사들이 총집합해 있다. 본사 1층에는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와 투썸플레이스, 주스 솔루션 매장이 가득 차 있다.

 

 

출근 시간 때에는 진풍경이 연출된다.  CJ의 임직원들인데 갓 구운 빵과 샌드위치, 커피를 사기 위해서 뚜레쥬르 앞에서 길게 줄을 서 있는 것. 줄 한 가운데 서 있으면 "오늘은 어떤 빵을 먹을까?" "커피와 함께 아침세트로 먹을까?"하는 소리도 들려 온다. 이들은 한 손엔 투썸플레이스 커피와 다른 한 손엔 뚜레쥬르 빵을 들고 사무실로 올라간다.

 

여기서 인상적인 점은 두 가지다. 대개 기업(특히 대기업)의 본사 1층은 정갈하고, 여백의 미를 중요시하는 듯한 썰렁한 분위기가 일반적이다. 일부 회사의 경우 1층에 카페 등이 있기도 하지만 매장은 대부분 본사 로비와 분리돼 있어 보통 휑한 느낌을 준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로비 한 켠에 빵집과 커피, 주스를 파는 매장이 커다랗게 자리잡고 있다. 둥그런 형태의 매장엔 얼핏 봐도 100개 이상 종류의 빵과 보기만 해도 프레시한 느낌의 샌드위치, 향긋한 커피에 여기저기서 들리는 웃음소리까지 뭔가 생동감이 넘치는 느낌이랄까. 갓 구운 빵의 고소함과 진한 커피향은 코 끝을 자극해 식욕을 돋우었다.

 

혹시나 싶어 알아보니 전국 뚜레쥬르 매장 중 오전 모닝세트(빵 혹은 샌드위치+커피) 매출이 가장 높은 곳이 바로 본사 임직원들이 이용하는 지점이라고.  물론 식품 계열사 임직원들이 자사 브랜드를 애용하는 것은 그들의 업무이자 당연한 일이겠지만, 매일 아침 양손에 빵과 커피를 들고 가는 풍경이 색다르게 느껴졌다.

 

 

또 하나 흥미로운 점은 이 매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직원뿐만 아니라는 점이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이 많다. 동대문 인근에 비즈니스 호텔 등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외국인 고객이 늘었는데, 호텔 조식 대신 본사에 위치한 뚜레쥬르 매장에서 아침을 먹는 외국인 관광객이 꽤 많다고 CJ관계자는 귀띔했다.

 

뚜레쥬르 매장에서 만난 일본 도쿄에서 온 한 관광객은 “동대문 주변 호텔에서 머무르고 있어 일행들이랑 아침을 먹기 위해 방문했다”며 “이 곳은 친구한테 들어서 알게 됐는데, 빵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좋아서 편하게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곳의 또 다른 특징은 다른 뚜레쥬르 매장에서 보지 못한 빵들이 많다는 거다. 이유를 알아보니 본사 직영 매장 소속 셰프가 매일 새로운 빵을 선보이기 때문이라고. 특히 임직원들과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신제품에 대한 반응을 체크하는 테스트 매장으로 활용되고 있다는 전언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2~3년 사이 동대문 주변에 관광 호텔이 생기면서 외국인 관광객이 눈에 띄게 많아졌다”면서 “오전에 뚜레쥬르에서 브런치를 먹고, 점심엔 지하 1층 CJ푸드월드에서 식사를 하고 마켓에서 고추장, 김치, 김 등 쇼핑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멀티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매출이 높은 만큼 이익도 많이 낼까? 본사에 입점된 이 매장은 월 평균 판매량은 꽤 높은 편이지만, 임대료가 워낙 높은 편이어서 이익은 많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본사 관계자도 이 매장을 이익을 내는데 중점을 두기 보다는 고객의 반응을 보는 1호점으로 다양한 실험을 할 수 있는 일종의 무대라고 설명했다. 

 

CJ관계자는 “전국에서 가장 빵을 잘 만드는 셰프들이 모인 곳으로 새벽 4시 30분에 출근해 빵을 만들기 시작해 오전 6시부터 갓 구운 빵들이 진열된다”며 “하루에 20~30개씩 새로운 빵들이 나와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어떤 빵을 고를지 행복한 고민을 한다”고 말했다.

 

커피성애자 겸 빵순이 기자는 부러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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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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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2025.10.02 10:37: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유통망 정보보호 혁신을 본격화하면서 고객 접점에서 보안을 강화하는 조치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우선 SKT는 통신사 최초로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를 도입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발생 초기 대응부터 복구까지 원스톱으로 고객을 지원합니다. 기존 일반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야간과 주말에는 휴대폰 분실·습득 등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 한해 상담을 제공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상담이 필요한 고객이 사고 후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언제든 보안 지식을 갖춘 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피싱·스미싱·해킹 등에 대한 즉각 차단과 긴급 조치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보안 점검·예방 서비스 안내 및 기관 신고 지원 ▲피해조사, 보상 및 사후 관리까지 피해 복구를 지원합니다. SKT는 향후 고객센터 모든 상담사를 대상으로 보안 관련 교육을 단계적으로 시행, 보안 전문 상담사로 육성하고 고객의 피해 유형에 따른 맞춤형 보안 상담을 상시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경찰청과 협의해 최신 보안 위협 동향, 대응 방안 등 교육을 시행하고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할 방침입니다. 또한, SKT는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신속하고 안전한 보안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전국 2500여개 T월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사전 예방부터 사후 지원까지 특화된 보안 상담을 제공하는 'T 안심매장'을 이달부터 운영합니다. 'T 안심매장'에서는 경찰청, 프로파일러 등 내·외부 전문가와 협업해 진행된 보안 전문 교육을 이수한 T크루인 'T 안심지킴이'로부터 사이버 보안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T 안심매장' 마크가 부착된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SKT 보안 서비스 상담·가입, 휴대폰 보안 설정 지원 등 사이버 보안 사고 예방 서비스 ▲피싱·스미싱·해킹 등 사고 발생 시 피해 사실 확인 및 추가 피해 차단, 관련 기관 신고 안내 등 조치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온라인 고객 접점에서도 보안을 강화합니다. T월드에 접속하면 통신 생활 전반의 보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T 안심브리핑'이 제공됩니다. 크게 네트워크 보안, 전화 보안, 안심상담 등 3개 영역에서 보안 관련 정보를 안내합니다. 네트워크 보안 영역에서는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 유심보호서비스, 음성스팸 및 보이스피싱번호차단, 문자 스팸 필터링 등 '고객 안심 패키지' 적용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보안을 원하는 고객은 국제전화수신거부, 국제전화발신금지, 번호도용문자차단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보안 영역에서는 AI 기반 스팸·피싱 의심 번호의 전화를 자동 차단하는 AI 안심 비서 에이닷 전화를 보여줍니다. 보안 관련 전문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는 안심상담 영역에서는 '내 주변 T 안심매장 찾기', '24시간 365일 상담 가능한 보안 특화 고객센터' 등 기능 바로가기를 지원합니다. 윤재웅 S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다고 몸소 느낄 수 있도록 다중 안전망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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