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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칠레 와인 지고 이태리·스페인 와인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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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9, 2018, 17:04:36

롯데백화점, 작년·올해 나라별 와인 매출 비중 분석..입문용보다 고급 와인 잘팔려
저렴한 칠레 와인 매출 비중 줄고, 상대적으로 비싼 이태리·미국·스페인산 매출 증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국내 와인 시장이 입문기를 넘어서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다. 최근 상대적으로 고급 와인이라고 평가받는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와인의 판매량이 증가한 반면, 국내 시장에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칠레 와인의 판매량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롯데백화점이 올해(1~3월)와인 판매량 변화를 살펴본 결과, 칠레산 와인의 판매량이 작년보다 12% 가량 감소했다. 반대로 이탈리아와 스페인 와인이 작년 대비 4%대 가량 판매량 비중이 증가했으며, 미국은 2.4%, 프랑스는 0.4%가량 늘어났다. 

 

칠레산 와인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입문용으로 인기있는 품종이다. 좋은 풍토와 기온을 유지하는 남미 와인 특성상 고른 품질과 많은 생산량으로 가격 대비 맛과 품질이 좋기 때문이다. 무거운 바디감과 강한 타닌의 와인이 많아 강한 술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에 잘 맞는다는 평이다. 

 

하지만 국내 와인 시장이 지속 성장세를 이어가면서 최근에 더욱 다양한 와인을 접하려는 고객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프랑스와 이탈리아, 스페인, 미국 와인의 경우 신대륙 와인 중에서도 고급 와인으로 꼽혀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있는 와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국내 와인 시장이 점차 고급화·성숙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관세청의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2010년부터 2017년까지 국내 와인 수입금액 중 칠레는 지속 신장세를 유지하다가 2016년부터 감소하기 시작했다. 프랑스와 스페인은 지속 증가, 이탈리아와 미국은 2015~2016년에 잠시 줄었다가 2017년에 다시 늘어난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와인 시장 변화에 맞춰 롯데백화점은 오는 4월 15일까지 상반기 최대 와인 행사인 ‘프리미엄 와인박람회’ 행사를 진행한다. ‘와인 박람회’는 매년 봄과 가을 두 차례 진행되는 롯데백화점의 대표적인 와인 행사로 연중 가장 와인을 구매하기 좋은 기회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는 가벼운 데일리 와인부터 야외에서 즐기기 좋은 스파클링 와인, 쉽게 접하지 못했던 프리미엄 와인 등 다양한 와인 총 50만병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와인계 거장 ‘장 뤽 뛰느방’의 ‘뛰느방 가라지 뀌베 2002’의 국내 마지막 물량 2000병을 준비해 4만원에 내놓는다. 또한, 프리미엄 스페인 와인인 ‘끌로 씨프레스’를 8만 5000원에 선보이며, 이태리 최상급 등급의 프리미엄 와인인 ‘페우디 피아노 디 몬테버진’도 준비해 5만원에 한정 판매한다.

 

윤종민 롯데백화점 주류 바이어는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는 국내 와인 시장의 변화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롯데백화점을 통해 전세계 와인과 주류를 만나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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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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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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