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졸음이 솔솔~’..봄철 춘곤증 완화에 좋은 음식은?

URL복사

Tuesday, April 10, 2018, 14:04:26

적절한 음식 섭취로 증상 완화..생식과 비타민·미네랄 풍부한 음식 먹으면 도움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따뜻한 날씨와 함께 춘곤증의 계절 봄이 시작됐다.

 

춘곤증은 명실상부한 봄철 불청객이다. 10일 한 구직사이트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96.2%가 "쏟아지는 졸음, 만성피로 등 일상을 피로하게 만드는 춘곤증에 시달려 본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이러한 춘곤증은 적절한 음식 섭취로 그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과식하지 않는 것은 기본. 비타민·미네랄 등을 충분하게 섭취해 신체 활력을 돋우거나 적당한 카페인 섭취로 졸음을 내쫓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올봄 식품업계가 내놓은 춘곤증을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들을 살펴봤다.

 

◇ ‘와작!’ 견과류 씹으면 춘곤증도 깜짝!

 

올가홀푸드 ‘올가 허니 시나몬 견과 강정 2종’은 졸릴 때 한 줌씩 씹으며 잠을 깨는데 좋은 견과류 간식으로 마그네슘이 풍부해 봄철 활력을 돋우는 데 도움이 된다.

 

올가홀푸드 ‘올가 허니 시나몬 견과 강정’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소포장 프리미엄 디저트로 ‘올가 허니 시나몬 호두강정’과 ‘올가 허니 시나몬 아몬드강정’ 두 종류로 구성됐다.

 

에너지 증진에 좋은 마그네슘뿐 아니라 단백질 등의 영양분이 풍부한 견과류를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담백하고 바삭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시나몬의 은은한 향을 느낄 수 있어 커피나 차와 함께 즐기기에 좋다.

 

◇ 나른함 쫒을땐 상큼한 복숭아·딸기가 제격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복숭아’와 ‘쁘띠첼 스윗푸딩 스트로베리’는 비타민이 풍부한 복숭아, 딸기로 만든 제품으로 상큼한 과일 향이 졸음을 깨우는 데 도움이 된다.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복숭아’와 ‘쁘띠첼 스윗푸딩 스트로베리’는 봄 과일인 딸기와 복숭아를 다양한 형태의 디저트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쁘티첼 미초 복숭아’는 복숭아 과즙을 발효해 만든 100% 과일발효초로 천연 유기산이 많고 비타민C,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쁘띠첼 스윗푸딩 스트로베리’는 상큼한 딸기 농축액과 부드러운 크림치즈를 넣은 푸딩으로 제품 포장 겉면에 벚꽃 모양의 이미지를 넣어 봄 디저트임을 강조했다

 

◇ 식이섬유·단백질 듬뿍..과식과 졸음예방을 한꺼번에

 

정식품 ‘자연담은 한끼생식’ 한 포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과식하지 않고 가볍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 졸음을 예방할 수 있다.

 

정식품 ‘자연담은 한끼생식’은 100% 순수 국내산 농산물 47종의 식물성 영양성분과 클로렐라, 스피루리나 등 영양밸런스 원료 9종을 더해 총 56종의 원료를 가득 담은 프리미엄 건강 생식 제품이다.

 

동결진공건조공법으로 그린(매실·케일·브로콜리 등 9종), 화이트(감자·율무·연근 등 11종), 레드(팥·아로니아·토마토 등 9종), 옐로우(단호박·옥수수·현미 등 9종), 블랙(흑미·검정깨·들깨 등 9종)의 영양분을 제품에 그대로 담았다.

 

또한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추가로 보강해 곡류와 채소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는 영양 균형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자연담은 한끼생식’은 30g 분량으로 구성된 1포를 두유나 물에 섞어 섭취하면 된다.

 

정식품 관계자는 “갑자기 활발해진 신진대사로 졸음이 오기 쉬운 봄철에는 특히 과식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며 “영양소를 압축해 놓은 정식품 ‘자연담은 한끼생식’으로 속은 가볍지만 영양은 든든하게 챙겨 춘곤증 없는 건강한 봄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요즘 대세는 ‘커피냅’..커피마시고 졸음도 쫒고

 

커피의 카페인 성분이 졸음을 막아주는 데 좋다는 건 상식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듀얼 로스터리 7종’은 커피전문점 커피와 비교해 손색없는 컵커피다.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듀얼 로스터리’는 로스터, 바리스타 등 23인의 커피 전문가 집단이 1년의 시행착오 끝에 찾아낸 최적의 커피 밸런스를 구현했다.

 

각 원두의 개성을 완벽히 살리기 위해 듀얼 로스팅 기법을 적용했으며 애프터 블렌딩 기법을 통해 원두 본연이 가지고 있는 향미, 맛 등 특징을 그대로 끌어냈다. ‘프렌치카페 듀얼 로스터리’는 돌체라떼, 에스프레소 리치라떼, 카라멜 리치 에스프레소 등 7종으로 구성돼 각자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배너

현대차, ‘2025 코나’ 출시…“합리적 구성으로 상품 경쟁력↑”

현대차, ‘2025 코나’ 출시…“합리적 구성으로 상품 경쟁력↑”

2025.04.23 11:03:1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자동차가 대표 소형 SUV 모델 ‘2025 코나’를 23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2025 코나는 주요 편의 및 안전사양을 강화하면서도 가격 인상은 최소화해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기존 ‘모던 플러스’ 트림을 기반으로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한 신규 트림 ‘H-Pick’을 새롭게 운영합니다. H-Pick 트림에는 ▲운전석 전동시트 ▲1열 통풍시트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루프랙 등의 사양이 기본 탑재됩니다. 기본 트림인 ‘모던’의 가격은 동결됐으며, 중상위 트림도 상품성을 개선한 반면 가격 인상은 최소화됐습니다. ‘프리미엄’ 트림에는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디지털 키 2 터치 ▲터치 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도어 포켓 라이팅(1열) ▲각종 충돌방지 보조 및 안전 하차 경고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됐습니다.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은 도어 트림과 오픈 트레이 등 내장재 개선을 통해 고급감을 높였습니다. 또한, ‘파킹 어시스트’와 ‘컨비니언스’ 등 기존 상위 트림 중심의 패키지 품목을 H-Pick 트림까지 확대 적용해 선택 폭을 넓혔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터보 모델 ▲모던 2478만원 ▲H-Pick 2559만원 ▲프리미엄 2821만원 ▲인스퍼레이션 3102만 원입니다. 가솔린 2.0 모델은 ▲모던 2409만원 ▲H-Pick 2499만 원 ▲프리미엄 2753만원 ▲인스퍼레이션 3034만원입니다.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모던 2955만원 ▲H-Pick 3046만원 ▲프리미엄 3254만원 ▲인스퍼레이션 3512만원입니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하이브리드 모델은 세제혜택 반영 후 기준) 현대차 관계자는 “2025 코나는 실용적인 사양을 중심으로 구성한 H-Pick 트림 추가와 전반적인 상품성 개선을 통해 경쟁력을 높인 모델”이라며 “보다 많은 고객이 개선된 코나를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