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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生, ‘장기근무자 인력감축’..5년 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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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09, 2014, 14:04:02

퇴직금 외 평균임금의 30개월치 위로금 지급..인력 ‘고(高)직급화’가 이유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한화생명이 전직 프로그램을 통해 장기근무자들의 수를 대폭 줄이기로 했다. 한화생명이 대대적인 인력감축에 나서는 것은  5년 만의 일이다. 

 

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한화생명은 오는 16일까지 20년이상 근무한 직원 가운데 희망자를 상대로 전직지원 신청을 받는다.

 

장기 근무한 직원 외에도 육아나 건강 등 특별한 사유로 전직을 희망할 경우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퇴직 이후 창업이나 구직을 할 수 있도록 전직지원 제도를 도입한 것이다.

 

전직지원 신청한 퇴직자에게는 퇴직금 외에 평균임금의 30개월치에 해당하는 전직 위로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또한 퇴직 후에도 1~3년 동안은 건강검진, 경조금 등의 복지제도는 유지되며 복지 포인트, 학자금은 일괄 지급한다.

 

한화생명이 이같이 대대적인 임원감축에 나서는 이유로는 임직원의 고(高)직급화 때문인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일반직은 과장급 이상 인력이 71%에 달하며 사무직도 매니저급 이상이 81%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장기적인 고용안정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희망자에 한해 전직지원 제도를 시행한다“2009년 이후 5년 만에 인력조정을 하는 것으로 규모는 정해져 있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다만 5년 전에 희망퇴직을 실시했을 때 500명 미만이었지만 수백 명에 달해 규모가 작지 않았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하나생명과 한화손해보험이 전직프로그램을 통한 희망퇴직을 실시했다. 이밖에 삼성생명과 삼성화, 알리안츠생명도 전직 지원제도를 시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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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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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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