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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새 200만대 목표”...이마트, 에어프라이어 시장 석권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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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0, 2018, 10:07:06

에어프라이어 구매자10명 중 4명 이마트 트레이더스 선택..업그레이드 제품 출시
TV쇼핑서 30분 만에 완판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도 선봬..시중 최대 용량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소량의 기름으로 튀긴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가 가정에서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가격 거품을 뺀 대용량 에어프라이어가 출시되면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10일 이마트에 따르면 작년 7월 처음으로 선보인 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오는 12일부터 판매한다. 이번 ‘New 더 에어프라이어 플러스‘는 5.2L로 8만 4800원이다. 1차 물량만 1만대 규모다. 

 

 

이마트는 편리함과 웰빙 추세에 인기를 끌고 있는 에어프라이어 시장 선점을 위해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작년 출시한 에어프라이어는 3~4인 가족에 맞는 대용량과 가성비라는 장점이 입소문을 타면서 줄을 서서 구매할 수 있는 '귀하신 몸'이 됐다. 

 

올해 초 준비한 물량이 30분 만에 모두 완판되는 등 국내 에어프라이어 시장의 대표상품으로 떠올랐다. 업계에 따르면 작년 국내 에어프라이어 판매량은 8만대 수준인데, 이 중 3만 6000대가 트레이더스에서 판매된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10명 중 3~4명이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한 셈이다. 

 

이마트 매장과 트레이더스에서 동시에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한 ‘New 더 에어프라이어 플러스’는 제품 색을 모두 검은색으로 변경해 세련된 디자인을 더욱 강조했다

 

또, 디지털 패드 방식의 작동으로 온도 및 시간 조절이 용이하고 자동조리 기능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또 다른 제품보다 더 높은 전력인 1800W로 더욱 바삭한 맛을 낼 수 있다는 것도 ‘New 더 에어프라이어 플러스’만의 장점이다. 

 

트레이더스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전용 매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이마트 역시 T커머스에서 인기를 끈 ‘일렉트로맨 대용량 에어프라이어(5.5L, 8만 9800원)’를 12일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하기 시작한다.

 

‘일렉트로맨 대용량 에어프라이어’은 1차 물량으로 1만대를 준비했다. 업계 최대 수준의 용량에 닭 4마리(550g기준)가 들어갈 정도로 넉넉한 사이즈가 특징이다. 

 

앞서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는 신세계 TV 쇼핑에서 2차례 판매됐다. 1차 판매에서 4시간 30분 만에, 2차 판매는 방송 30분 만에 준비물량 4200대가 완판됐다. 

 

이마트는 향후 에어프라이어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관련 업계는 에어프라이어가 올해 30만대 수준에 이어 3년 내에 약 200만대 가구가 에어프라이어를 보유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마트는 올 하반기 15만대까지 공급해 에어프라이어 시장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 

 

성하용 이마트 트레이더스 가전패션팀장은 “최근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중소형 생활가전에서는 에어프라이어가 뜨고 있다”며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에어프라이어를 준비하고,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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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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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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