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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면세점에서 ‘신라팁핑’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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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0, 2018, 17:10:56

신라인터넷면세점, 세계면세박람회 ‘선글라스 어워즈 2018’서 디지털 혁신상 수상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면세점 마케팅에 새바람이 불고 있다. 고객에게 일방적 혜택을 주던 기존 마케팅 방식을 벗어나 고객이 마케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가 등장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지난 2일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8 세계면세박람회(2018 TFWA World Exhibition & Conference, 이하 TFWA)’에 참가해 ‘선글라스 어워즈 2018’에서 신라팁핑 서비스가 ‘최고의 디지털 혁신상(Best Digital Initiative)’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세계면세박람회는 세계면세협회(Tax Free World Association)가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 박람회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수상한 ‘최고의 디지털 혁신상’은 혁신적이고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을 펼친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 주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화장품·향수 카테고리 외에 선글라스 같은 패션 카테고리에서도 신라팁핑의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신라팁핑은 서비스를 시작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아 전 세계 면세점 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디지털 플랫폼으로 떠오른 셈이다.

 

‘신라팁핑’은 ‘꿀팁을 쇼핑하다’는 뜻으로, 소비자가 면세점 쇼핑 시 상품 추가 정보를 여러 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도입한 서비스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라인터넷면세점 판매 상품 리뷰를 자유롭게 작성해 다른 고객들과 정보 교환을 할 수 있다. 또한 본인이 작성한 리뷰를 통해 매출이 발생하면, 해당 금액의 최대 3%까지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 신개념 상품평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신라팁핑은 서비스를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누적 방문자 수가 150만명을 돌파했다. 일 평균 약 6만여명이 신라팁핑 서비스를 이용했으며, 일일 최대 방문자 수는 9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업계는 일 평균 방문자 수 3만명 이상일 때 이용자 간 콘텐츠 교류가 활성화되고 온라인 플랫폼의 기능이 안정화됐다고 평가한다.

 

고객들이 직접 작성한 상품 리뷰는 지난 한 달 동안 약 6000개 상품에 대해 1만 3000건 이상이 등록됐다. 신라팁핑의 리뷰를 보고 실제로 구매로 이어진 사례는 3000건 이상이다.

 

신라팁핑은 선불카드·적립금 증정 등 고객에게 일방적으로 혜택을 제공하던 기존 마케팅 방법에서 벗어났다. 오히려 고객이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이 되도록 했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고객이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입소문 마케팅에 동참하면서, 고객이 체감하는 혜택과 충성도가 높아졌고 이는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 실제로 신라팁핑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과 비교했을 때 인터넷면세점 국내몰의 일 평균 매출이 약 20% 이상 늘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라팁핑 수상 기념으로 '팁핑 수상기념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5000명에게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라라캐시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오는 금요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또한 ‘너의 파우치, 열어서 잠금 해제’ 이벤트도 이달 21일까지 진행된다. 본인 파우치 속 상품을 소개하고 후기를 작성하면, 우수 작성자에게 라라캐시를 최대 135만원 증정한다. 

 

이밖에도 10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원하는 '신라면세점 크리에이터 선발대회',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함께 하는 '팁핑 브랜드 위' 등 신라팁핑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팁핑이 글로벌 무대에서 상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쌍방향 소통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고, 외국인 고객을 위한 신라팁핑 영어·중국어 서비스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TFWA 기간 중 '최고의 디지털 혁신상' 외에 '프런티어 어워즈(Frontier Awards)'시상식에서 '올해의 파트너쉽(Partnership Initiative of the Year)' 부문도 수상했다.

 

신라면세점측에 따르면 프런티어 어워즈는 면세유통산업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상 중 하나로 평가된다. 크리스챤 디올 향수(Parfums Christian Dior), 창이공항그룹(CAG)과 공동 수상했으며, 공항·면세점 사업자·브랜드 간의 우수한 마케팅 협력 사례를 인정받은 것으로 해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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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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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2025.08.13 16:08:5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13일 관계기관 합동으로 '가계부채 점검회의'를 열고 부동산 관련 불법·탈법·이상거래를 면밀점검해 엄정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회의에는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등 관계기관과 은행연합회, 5대 시중은행, 농협·수협·신협·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정부와 관계기관은 지역별 대출동향을 일일점검하고 주택거래 동향을 세밀하게 살펴 향후 주택시장 과열이나 가계부채 증가추세가 지속되지 않도록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특히 최근 고가주택 신고가 발생사례와 관련, 신고가 신고 이후 철회 등 인위적으로 가격상승을 부추기는 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 고가주택 자금출처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세금신고가 적정하게 이뤄졌는지 검증할 계획입니다. 이날 금융위·금감원이 공개한 '가계대출 동향'에 따르면 7월중 금융권 전체 가계대출 잔액은 2조2000억원 늘었습니다. 증가폭이 전달(+6조5000억원) 대비 34% 수준에 그쳤습니다. 지난 3월(+7000억원) 이후 최소 기록이기도 합니다. 대출종류별로 전 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이 4조1000억원 불었습니다. 전달(+6조1000억원)보다 증가세가 둔화한 것입니다. 신용대출 등 기타대출은 1조9000억원 감소했습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통상 자금수요가 증가하는 7월의 계절적 요인에도 주담대와 기타대출 증가세가 모두 둔화된 것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6월27일), 3단계 스트레스 DSR 시행(7월1일) 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다만, 이미 이뤄진 주택거래와 대출승인액을 감안할 때 당분간 주담대 중심으로 가계대출 증가추세가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회의 참석자들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 시행으로 전세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일각의 우려에 대해선 전세시장 불안요인은 크지 않다며 하반기 이사수요 등으로 전세가격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만큼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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