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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면세점에서 ‘신라팁핑’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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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0, 2018, 17:10:56

신라인터넷면세점, 세계면세박람회 ‘선글라스 어워즈 2018’서 디지털 혁신상 수상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면세점 마케팅에 새바람이 불고 있다. 고객에게 일방적 혜택을 주던 기존 마케팅 방식을 벗어나 고객이 마케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가 등장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지난 2일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8 세계면세박람회(2018 TFWA World Exhibition & Conference, 이하 TFWA)’에 참가해 ‘선글라스 어워즈 2018’에서 신라팁핑 서비스가 ‘최고의 디지털 혁신상(Best Digital Initiative)’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세계면세박람회는 세계면세협회(Tax Free World Association)가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 박람회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수상한 ‘최고의 디지털 혁신상’은 혁신적이고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을 펼친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 주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화장품·향수 카테고리 외에 선글라스 같은 패션 카테고리에서도 신라팁핑의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신라팁핑은 서비스를 시작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아 전 세계 면세점 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디지털 플랫폼으로 떠오른 셈이다.

 

‘신라팁핑’은 ‘꿀팁을 쇼핑하다’는 뜻으로, 소비자가 면세점 쇼핑 시 상품 추가 정보를 여러 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도입한 서비스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라인터넷면세점 판매 상품 리뷰를 자유롭게 작성해 다른 고객들과 정보 교환을 할 수 있다. 또한 본인이 작성한 리뷰를 통해 매출이 발생하면, 해당 금액의 최대 3%까지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 신개념 상품평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신라팁핑은 서비스를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누적 방문자 수가 150만명을 돌파했다. 일 평균 약 6만여명이 신라팁핑 서비스를 이용했으며, 일일 최대 방문자 수는 9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업계는 일 평균 방문자 수 3만명 이상일 때 이용자 간 콘텐츠 교류가 활성화되고 온라인 플랫폼의 기능이 안정화됐다고 평가한다.

 

고객들이 직접 작성한 상품 리뷰는 지난 한 달 동안 약 6000개 상품에 대해 1만 3000건 이상이 등록됐다. 신라팁핑의 리뷰를 보고 실제로 구매로 이어진 사례는 3000건 이상이다.

 

신라팁핑은 선불카드·적립금 증정 등 고객에게 일방적으로 혜택을 제공하던 기존 마케팅 방법에서 벗어났다. 오히려 고객이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이 되도록 했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고객이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입소문 마케팅에 동참하면서, 고객이 체감하는 혜택과 충성도가 높아졌고 이는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 실제로 신라팁핑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과 비교했을 때 인터넷면세점 국내몰의 일 평균 매출이 약 20% 이상 늘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라팁핑 수상 기념으로 '팁핑 수상기념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5000명에게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라라캐시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오는 금요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또한 ‘너의 파우치, 열어서 잠금 해제’ 이벤트도 이달 21일까지 진행된다. 본인 파우치 속 상품을 소개하고 후기를 작성하면, 우수 작성자에게 라라캐시를 최대 135만원 증정한다. 

 

이밖에도 10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원하는 '신라면세점 크리에이터 선발대회',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함께 하는 '팁핑 브랜드 위' 등 신라팁핑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팁핑이 글로벌 무대에서 상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쌍방향 소통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고, 외국인 고객을 위한 신라팁핑 영어·중국어 서비스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TFWA 기간 중 '최고의 디지털 혁신상' 외에 '프런티어 어워즈(Frontier Awards)'시상식에서 '올해의 파트너쉽(Partnership Initiative of the Year)' 부문도 수상했다.

 

신라면세점측에 따르면 프런티어 어워즈는 면세유통산업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상 중 하나로 평가된다. 크리스챤 디올 향수(Parfums Christian Dior), 창이공항그룹(CAG)과 공동 수상했으며, 공항·면세점 사업자·브랜드 간의 우수한 마케팅 협력 사례를 인정받은 것으로 해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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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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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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