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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기프티쇼 비즈, ‘스타벅스 커피’ 2년 연속 최다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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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November 17, 2018, 07:11:37

고객대상 프로모션·직원 사기 진작 위해 구매하는 기업고객 많아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KT 엠하우스가 운영하는 기프티쇼 비즈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스타벅스 커피인 것으로 나타났다.

 

KT 엠하우스(대표 조훈)는 올해 기프티쇼 비즈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이 스타벅스 커피(약 42%)라고 지난 17일 밝혔다. 스타벅스 커피는 지난해에도 1위(약 39%)를 차지했다. 올해 신규회원가입과 상품구매 사은품으로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가장 많이 활용했다.

기프티쇼 비즈는 KT 엠하우스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다. 모바일 상품권은 MMS문자메시지 기반으로 전송돼 실물 상품과 달리 배송·물류 비용 없이 많은 고객에게 동시에 보낼 수 있다. 주로 기업의 이벤트나 프로모션 사은품 등 마케팅 수단으로 쓰인다.

 

최근엔 대기업·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등 신생 소규모 사업자들도 서비스 홍보용 판촉 상품이나 만족도 높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상품권을 활용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기프티쇼 비즈의 신규 고객 중 47%는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다.

 

기업고객들은 모바일 상품권을 고객대상 프로모션과 직원 사기진작을 위해 구입했다. 프로모션 목적으로는 이벤트 참여(42%)·이벤트 당첨(27%)·신규가입과 상품구매(18%) 등에 쓰였다. 사기진작 목적으로는 임직원 기념일 축하(88%)·신년인사(9%)·복날(2%) 등에 사용됐다.

 

기프티쇼 비즈는 고객의 구매 및 교환데이터를 분석해 업종과 이용목적에 맞는 상품 추천 기능을 정교화할 계획이다. API연동 제휴를 통해 어플리케이션·O2O서비스 등 온라인 기반 스타트업이 모바일 상품권 구매·발송 기능을 적용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 방안도 모색 중이다.

 

한편 KT 엠하우스는 공유오피스 기업 패스트파이브·스파크플러스와 마케팅 제휴를 최근 맺었다. 전국 패스트파이브 15개 지점·스파크플러스 6개 지점에 입주한 기업은 기프티쇼 비즈에서 모바일 상품권 구입 시 구매 금액에 관계없이 11%를 할인(최상위 회원 혜택) 받을 수 있다.

 

조훈 KT 엠하우스 대표는 “초기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거나 비용 절감이 절실한 소규모 신생 스타트업과 창업자들의 니즈를 정교하게 분석해 손쉽게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공유오피스 기업과 협업을 다각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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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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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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