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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권, 자영업자 경영컨설팅에 年 27억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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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8, 2018, 17:11:46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서울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 체결...국민·신한·우리 등 15개 은행 참여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은행권이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지원을 위해 연 27억원을 지원한다.

 

은행연합회(회장 김태영)는 은행권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 서울신용보증재단(이사장 한종관)과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연계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28일 체결하고, 컨설팅 비용으로 연간 약 27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여 은행은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NH농협은행, SC제일은행, IBK기업은행, 씨티은행, Sh수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등 15개다.

 

이번 지원체계는 오는 12월부터 진행될 계획이다. 은행이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선정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또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이하 유관기관)에 컨설팅을 신청하면, 유관기관은 전문 컨설턴트를 배정하고, 컨설턴트가 자영업자 사업장을 방문해 컨설팅을 수행하게 된다.

 

컨설팅 대상은 생계형 업종에 종사하는 자영업자다. 음식·숙박업 등을 주로 지원할 예정이며, 종업원수는 소상공인의 기준을 충족하는 5~10명 미만이다.

 

아울러, 은행권은 자영업자의 컨설팅 결과 이행을 위한 자금 대출 때 자율적으로 금리우대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관기관은 필요할 경우 정책자금이나 보증을 제공하기로 했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최근 경기침체, 시장금리 상승 등으로 자영업자의 경영 여건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이번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연계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은행권이 자영업자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은행권은 ‘상생’의 정신을 잊지 않고, 우리나라 자영업자에 대한 지원을 통해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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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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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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