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결혼정보회사 듀오, ‘제4회 청춘사랑 영상공모전’ 성황리에 마쳐

URL복사

Friday, December 07, 2018, 17:12:43

‘모두의 이상형’ 작품만든 기릿기린(홍익대학교)팀 등 총 9개 수상작 선정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국내 1위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7일 서울 시민청 바스락홀에서 ‘제4회 청춘사랑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공모전은 인구보건복지협회와 썸랩(네이버 연애·결혼 주제판 위탁운영사)이 공동 후원했다.

 

청춘사랑 영상 공모전에 ‘사랑·결혼·행복’을 소재로 출품된 작품은 100여편에 이른다.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주제의 적합성과 영상 조회수, 추천수,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종합 평가해 총 9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 중 인기상은 영상 조회수를 중요 평가 요소로 반영했다.

 

영예의 대상(상금 500만원)은 ‘모두의 이상형’ 작품을 만든 ‘기릿기린’(홍익대학교)팀이 차지했다. 결혼을 고민하는 주인공이 연인의 단점도 동전의 앞면과 뒷면처럼 장점과 맞닿아 있다는 걸 깨닫는 과정을 보여준다.

 

최우수상(상금 200만원)은 ‘어른동화’(한국영상대학교)팀의 ‘해피엔딩으로 사는 법’ 작품이 선정됐다. 공주님과 왕자님이 만나는 일반적 동화 속 엔딩이 아닌, 조금은 독특한 이상형을 원하던 남녀가 서로를 만나 해피엔딩을 만드는 과정을 다룬 작품이다.

 

대사가 없는 독특한 연출로 우수상(상금 100만원)을 받은 주인공은 ‘완숙반숙’(강원대학교)팀이다. 이들의 작품 ‘연인의 식탁’은 식탁 위 변화하는 음식을 통해 사랑이 시작되는 순간과 무르익는 과정, 갈등과 극복의 모습까지 담아 눈길을 끌었다.

 

대상 기릿기린 팀은 시상식에서 “누구나 연애 중 콩깍지가 벗겨지고 단점이 보일 때 하는 고민이 많은 공감을 사지 않았나 싶다”면서 “예민한 성격이 때로는 섬세한 성격이 되기도 하는 것처럼 사실 우리 모두 이상형을 만나고 있다는 걸 깨닫는 작품으로 남길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밖에 결혼정보업체 듀오는 인기상(1팀·상금 100만원), 장려상(5팀·상금 각 30만원) 등 총 1,05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박수경 듀오 대표는 “청춘들의 사랑과 행복을 응원하기 위해 시작한 공모전이 벌써 4회째를 맞았다”며 “한 해 한 해 뛰어난 수준의 영상과 다양한 시각으로 청춘들이 바라보는 사랑과 결혼, 행복을 배울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결혼정보회사 듀오를 통해 모든 청춘들이 힘을 얻고, 희망도 생기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청춘사랑 영상 공모전’은 대학(원)생 및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됐다. 참여 장르는 드라마,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광고 등이었다. 수상작은 결혼캠퍼스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배너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