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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입점해서 성공한 한국기업들, 비법은 뭐였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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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3, 2018, 18:12:16

아마존 글로벌 셀링, 13일 한국기업 대상 ‘아마존 비즈니스’ 컨퍼런스 진행
연 매출 100억 달러 돌파한 ‘아마존 비즈니스’ 소개..다양한 고객·혁신 어필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아마존이 제공하는 스폰서 프로덕트, 아마존 광고 플랫폼 등 다양한 마케팅 툴을 활용한 결과 아마존 입점 초기 대비 7배 이상의 일일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Amazon Global Selling)이 오늘(13일) 서울에서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컨퍼런스를 열고, 기업 대 기업 간의 거래(B2B)가 쉽게 이뤄질 수 있도록 구현하는 ‘아마존 비즈니스(Amazon Business)’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아마존에 입점한 국내 기업들의 성공사례가 공유돼 이목을 끌었다. 국내 사무 가구 제조업체인 '퍼시스그룹'의 김경태 상무는 ”아마존을 통해 최초로 북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직접 판매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아마존은 B2C와 B2B 판매가 모두 가능한 플랫폼으로 FBA(Fulfillment by Amazon)를 이용해 현지 배송과 고객 응대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블루투스 오디오 제품으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국내 기업 '모비프렌'의 허주원 대표는 “여러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성장해왔으며 올해부터 아마존에 입점해 전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접 판매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아마존이 제공하는 스폰서 프로덕트, 아마존 광고 플랫폼 등 다양한 마케팅 툴을 활용한 결과 아마존 입점 초기 대비 7배 이상의 일일 매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에 따르면 아마존 비즈니스는 이미 미국에서 수백만 개 이상의 B2B 구매자 계정을 확보했고, 연간 매출로 100억 달러 이상을 기록했다. B2B 판매자와 구매자들을 위한 전용 기능 등을 제공하고, 기존 B2C 기업들도 아마존 비즈니스를 통해 쉽게 B2B로 비즈니스 확장을 할 수 있다.

 

국내 기업 관계자 150여명이 참가한 이번 컨퍼런스에서 아마존 비즈니스의 아시아 담당인 알렌 프릿차드(Arlen Pritchard)가 아마존 비즈니스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이 아마존 입점 방법과 마케팅 성공전략 등을 발표하고, 한국무역협회(KITA)가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K-ABC(KITA-Amazon Business Companion)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에 따르면 아마존 비즈니스는 미국 100대 교육기관 중 약 80%가, 포춘(Fortune)지 선정 100대 기업 중 55곳, 100대 병원의 절반 이상, 그리고 100대 지방 자치제 중 40%  이상이 이용중이다.

 

이 구매 고객들은 아마존 비즈니스를 통해 약 15만명의 미국 판매자들과 수십만 명의 전세계 판매자들이 제공하는, 수억 개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강조했다.

 

아마존 비즈니스는 자사의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4가지 요소로 ▲다양한 고객층 ▲글로벌 확장 ▲혁신 ▲입점 판매자의 성장 등을 꼽았다. 병원·대학·기업 등 전세계 수백 만개의 비즈니스를 지원중이며, 미국·프랑스·이탈리아·일본·인도 등 8개 국가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끊임없는 혁신도 언급됐다. 작년 아마존 비즈니스는 기업 구매 과정의 투명성 향상을 위해 비즈니스 프라임 배송(Business Prime Shipping), 큐레이션(Curation), 워크플로우 승인(Workflow Approval) 등을 비롯한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한 것.

 

마지막으로 아마존 비즈니스는 판매자와 구매고객을 연결해주는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한다. 아마존 비즈니스의 입점 판매자들은 전세계 매출 100억 달러 중 50% 이상을 차지하며, 구매 고객이 새로운 공급업체들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현재 전 세계 13개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와 175개의 주문이행센터(fulfillment center)를 통해 185개 국가·지역의 고객들에게 상품을 배송한다.

 

2015년 한국에 전담팀을 구축했으며, 한국 셀러들이 아마존의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그들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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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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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오늘부터 유심 무료 교체…온라인 예약으로 혼란 최소화

SKT, 오늘부터 유심 무료 교체…온라인 예약으로 혼란 최소화

2025.04.28 09:39:4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28일부터 전국 2600여곳 T월드 매장에서 희망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무료 교체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SKT는 지난 18일 악성코드에 의한 해킹 공격으로 유심 정보가 유출된 정황이 확인된 후 유심보호서비스, 비정상인증시도 차단(FDS) 강화 조치 최고 수준 격상 등 발생할 수 있는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번 유심 무료 교체는 2025년 4월18일 24시 이전 SK텔레콤에 가입되어 있는 이동통신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회선당 1회에 한해 무료 교체가 가능해 태블릿, 워치 등 디바이스에서도 회선을 이용하고 있다면 모두 무료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SKT는 교체 서비스 초기에 이용자들이 매장에 몰려 혼란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T월드 홈페이지, 검색 포털 사이트 등에서 초기 화면 배너를 통해 접속하고 본인 인증을 거쳐 교체 희망 매장을 선택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약 신청이 완료된 경우, 방문 신청한 매장의 번호로 예약 확인 문자가 발송되며 이후 방문 날짜, 매장명, 매장 주소가 포함된 안내 문자가 별도로 발송될 예정입니다. 교체 날짜 안내 문자는 예약 순서대로 고지됩니다. 여러 회선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에는 일괄 신청도 가능합니다. 출국하는 이용자들은 인천공항 로밍센터에서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인천공항 로밍센터에 인력을 50% 늘려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해외에서는 유심보호서비스를 받을 수 없지만 FDS로도 보호가 가능하며 SKT는 5월 중에는 해외에서도 유심보호 서비스가 가능하게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현재 약 100만개의 유심을 보유하고 있으며 5월 말까지 약 500만개의 유심을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가입자는 2300만명에 달하며 알뜰폰 가입자 187만명을 합하면 약 2500만명입니다. 이에 SKT는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심 교체 전, 대기하는 동안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SKT 전체 가입자의 24%인 총 554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한 상태로 확인됐습니다. SKT는 "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교체와 동일한 피해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다"며 "피해가 발생하면 SKT가 100% 책임지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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