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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입점해서 성공한 한국기업들, 비법은 뭐였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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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3, 2018, 18:12:16

아마존 글로벌 셀링, 13일 한국기업 대상 ‘아마존 비즈니스’ 컨퍼런스 진행
연 매출 100억 달러 돌파한 ‘아마존 비즈니스’ 소개..다양한 고객·혁신 어필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아마존이 제공하는 스폰서 프로덕트, 아마존 광고 플랫폼 등 다양한 마케팅 툴을 활용한 결과 아마존 입점 초기 대비 7배 이상의 일일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Amazon Global Selling)이 오늘(13일) 서울에서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컨퍼런스를 열고, 기업 대 기업 간의 거래(B2B)가 쉽게 이뤄질 수 있도록 구현하는 ‘아마존 비즈니스(Amazon Business)’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아마존에 입점한 국내 기업들의 성공사례가 공유돼 이목을 끌었다. 국내 사무 가구 제조업체인 '퍼시스그룹'의 김경태 상무는 ”아마존을 통해 최초로 북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직접 판매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아마존은 B2C와 B2B 판매가 모두 가능한 플랫폼으로 FBA(Fulfillment by Amazon)를 이용해 현지 배송과 고객 응대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블루투스 오디오 제품으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국내 기업 '모비프렌'의 허주원 대표는 “여러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성장해왔으며 올해부터 아마존에 입점해 전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접 판매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아마존이 제공하는 스폰서 프로덕트, 아마존 광고 플랫폼 등 다양한 마케팅 툴을 활용한 결과 아마존 입점 초기 대비 7배 이상의 일일 매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에 따르면 아마존 비즈니스는 이미 미국에서 수백만 개 이상의 B2B 구매자 계정을 확보했고, 연간 매출로 100억 달러 이상을 기록했다. B2B 판매자와 구매자들을 위한 전용 기능 등을 제공하고, 기존 B2C 기업들도 아마존 비즈니스를 통해 쉽게 B2B로 비즈니스 확장을 할 수 있다.

 

국내 기업 관계자 150여명이 참가한 이번 컨퍼런스에서 아마존 비즈니스의 아시아 담당인 알렌 프릿차드(Arlen Pritchard)가 아마존 비즈니스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이 아마존 입점 방법과 마케팅 성공전략 등을 발표하고, 한국무역협회(KITA)가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K-ABC(KITA-Amazon Business Companion)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에 따르면 아마존 비즈니스는 미국 100대 교육기관 중 약 80%가, 포춘(Fortune)지 선정 100대 기업 중 55곳, 100대 병원의 절반 이상, 그리고 100대 지방 자치제 중 40%  이상이 이용중이다.

 

이 구매 고객들은 아마존 비즈니스를 통해 약 15만명의 미국 판매자들과 수십만 명의 전세계 판매자들이 제공하는, 수억 개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강조했다.

 

아마존 비즈니스는 자사의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4가지 요소로 ▲다양한 고객층 ▲글로벌 확장 ▲혁신 ▲입점 판매자의 성장 등을 꼽았다. 병원·대학·기업 등 전세계 수백 만개의 비즈니스를 지원중이며, 미국·프랑스·이탈리아·일본·인도 등 8개 국가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끊임없는 혁신도 언급됐다. 작년 아마존 비즈니스는 기업 구매 과정의 투명성 향상을 위해 비즈니스 프라임 배송(Business Prime Shipping), 큐레이션(Curation), 워크플로우 승인(Workflow Approval) 등을 비롯한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한 것.

 

마지막으로 아마존 비즈니스는 판매자와 구매고객을 연결해주는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한다. 아마존 비즈니스의 입점 판매자들은 전세계 매출 100억 달러 중 50% 이상을 차지하며, 구매 고객이 새로운 공급업체들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현재 전 세계 13개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와 175개의 주문이행센터(fulfillment center)를 통해 185개 국가·지역의 고객들에게 상품을 배송한다.

 

2015년 한국에 전담팀을 구축했으며, 한국 셀러들이 아마존의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그들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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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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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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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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